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브로콜리

내 카드 혜택 채점, '피킹률'로 해보자

남이 좋다는거 다 필요없어! 내 신용카드는 내 소비패턴에 맞추자!

1,18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안녕하세요 쉬운 돈 관리의 시작
브로콜리입니다.

 '지금 내가 쓰는 카드 과연 최선일까?'하는 의구심 다들 있으시죠? 가끔 인터넷 서핑 중 뜨는 신용카드 광고에선 [스타벅스 50% 할인, 영화 50% 할인]등의 엄청난 카드 혜택 광고를 만나면 내카드 혜택이 초라하게만 느껴집니다. 스타벅스 커피도 영화도 자주 안 보면 필요도 없는 혜택인데도 말이죠.

신용카드 혜택이 의심되면
피킹률을 계산해보자!

▶ 신용카드 피킹률이란?

 신용카드를 사용함으로써 얻는 '할인과 적립 등'의 혜택을 해당 카드의 전체 사용금액으로 나눈 비율로 카드를 얼마나 현명하게 사용하고 있는가를 판단할 수 있는 지표로 사용됩니다.

▶ 어떻게 계산하는데?

브로콜리 에디터가
직접 계산해봤다!

 브로콜리 카드 추천 서비스를 통해 발급받은 '나름 잘 쓰고 있다'판단되는 카드 위주로만 계산해봤습니다.

우선 첫 번째 카드는 롯데의 LIKIT FUN 카드입니다. 통합할인한도가 최대 35,000원으로 말도 안 되는 카드죠. 놀라운 통합할인한도로 월평균 혜택 금액이 높아 피킹률 또한 높게 나옵니다. 사용한 지 1년이 넘어가는데 가장 낮은 혜택을 받은 달의 금액이 25,000원이었죠. 커피, 영화 등의 문화적 혜택이 넓어 데이트 카드로 사용해도 월 2만 원 정도의 혜택을 노릴 수 있습니다.

삼성의 네이버페이 탭탭 카드는 할인 혜택 조건이 쉬워 발급했습니다. 그리 높은 피킹률은 아니지만 국내 가맹점 0.5% 무조건 적립이기 때문에 필요 실적을 쌓는 동안에도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어렵지 않게 온라인 쇼핑 통합할인한도 (13,000원)을 달성할 수 있기 때문에 약 10일간 필요 실적을 채우고 20일은 다른 카드를 사용합니다.

신한 Hi-Point 카드는 피킹률만 보면 매력이 없지만 모든 가맹점에서 적립이 되기 때문에 조건 없이 큰 금액을 사용하기 적합합니다. 현재 사용하는 카드 중 총 받은 혜택 금액이 가장 큽니다. 월 통합 적립한도도 50,000원으로 적지 않은 금액입니다. 저는 보통 적립받은 금액을 적금이나 예금에 거치 시킵니다. 필요실적이 없어 서브카드로 사용하기 적합합니다.

피킹률 1% 미만 지금 정리하자!

 혜택을 위해 사용하는 카드, 피킹률 계산을 한 번도 해보지 않았으면 현명한 카드 사용자라고 말하기 어렵습니다. 혜택을 제대로 받지 못하면 연회비와 신용카드 사용을 통해 적어지는 소득공제율을 생각하면 손해가 적지 않죠. 현재 사용하는 카드의 피킹률을 확인하고 1% 미만의 카드는 모두 정리해 카드 사용을 더 쉽게 하세요! 사용하는 모든 카드의 피킹률이 아쉽다면 브로콜리 카드 추천 서비스를 사용해보세요. 카드 사용자의 소비 패턴을 분석하여 더 가장 높은 피킹률의 카드를 찾아줍니다.

출처https://mybroccoli.co.kr/download/?30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