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브로콜리

좋은 펀드 고르는법, 딱 3가지만 확인하자

수익률보다 더 중요한 그 것!

13,56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다양한 금융상품 중 상대적으로 수익률이 높으며, 안전하다고 평가받는 펀드. 이전 포스트에 기초 용어부터 설명드렸는데요! 용어를 알아도 종류가 다양하여 어디에 투자해야 할지 어렵기만 합니다. 그래서 제대로 알아보지 않은 분들은 수익률이 가장 높거나 낮은 수수료를 보고 투자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모든 투자에서 수익성이 중요한 것은 맞지만, 전부가 아니라는 것! 오늘은 브로콜리와 함께 좋은 펀드에 대해 알아봅시다!

 펀드를 시작하시는 분들이 가장 자주 하는 실수가 '최근 수익률'에 집중한다는 점입니다. 당연히 최근 수익률을 무시할 수는 없으나, 운용기간이 짧다면 차근히 살펴보아야 합니다. 현재 수익률이 좋다 하여 앞으로 계속 좋을 것이란 확신은 없기 때문이죠. 운이 좋게 성과가 좋게 나온 것인지, 아님 실력이 좋아 성과가 좋은 것인지 알 수 없습니다. 높은 수익률을 내는 곳보단 상위 20% 내에서 꾸준히 성과를 내는 곳이 더 믿을만합니다. 최근 수익률보다는 안정적으로 2~3년 이상 운영된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래도 수익률이 중요하시다면, 한국 금융 투자자 보호 재단(http://www.invedu.or.kr)에서 [금융상품비교]-[펀드]에서 비교지수를 꼭 확인하세요!

운용규모(설정액:투자자들이 펀드에 맡긴 돈)가 높은 것과 동시에, 꾸준히 증가하는지가 가장 중요합니다. 운용규모가 작을수록, 포트폴리오도 제대로 구성하지 못할 가능성이 큽니다. 또한 시장 변화에 대응하기가 어려울 수도 있죠! 규모가 큰 펀드일수록 포트폴리오를 세부적으로 구성하고, 분산투자를 통해 리스크를 관리하며 시너지 효과를 얻을 가능성이 큽니다.

 좋은 펀드 운용사는 담당 펀드매니저의 전문성과 투자 철학에서 갈립니다. 확실한 투자 전략으로 시장 상황에 크게 타격을 받지 않고, 뚝심 있게 이어나가야 합니다. 수시로 펀드매니저가 바뀌거나 매매회전율이 높으면 안정성과 수익률이 떨어질 가능성이 큽니다! 꼭, 전문성 높은 펀드매니저들로 구성원이 자주 바뀌지 않는 운용사를 선택해야 합니다! 펀드 투자 전, 전략과 자산운용보고서를 꼼꼼히 확인하세요. 공부할수록 좋은 펀드를 찾을 확률이 높아집니다!


이 밖에 수수료나 금리 상승 등을 꼼꼼히 확인하시며 차근차근 배워나가셔야 합니다.


펀드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예, 적금 또는 타 금융상품과의 비율을 어떻게 맞추느냐'입니다. 내가 펀드에 얼마를 투자할지를 목표에 따라 계획하여 적합한 기초상품에 가입하는 것이죠!


오늘 좋은 펀드에 대해 알아봤으니, 현재 여유 자금이 얼마나 있는지 얼마나 투자할지 계획을 세워보시는 건 어떠세요?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