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보드나라

4K HDR 60fps 게임 스트리밍, 구글 Stadia 세부 내용 및 가격 공개

4K HDR 60fps 및 5.1채널 사운드로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 제공

659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구글은 6일(현지시간) GDC 2019에서 스타디아 관련 발표를 하고 가격과 지원 게임, 출시 정보 등을 담은 스타디아 커넥트(Stadia Connect) 영상을 유튜브에 올렸다.

스트리밍 게임 서비스 스타디아는 전용 콘솔 없이 다양한 장치에서 이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4K TV를 사용하는 사람은 구글 크롬캐스트 울트라를, 데스크탑 PC나 노트북, 태블릿에서는 크롬 브라우저를 통해 스타디아 서비스에 액세스 할 수 있다.

스마트폰에서는 별도의 스타디아 앱을 실행해야 하는데, 구글 픽셀 3 및 픽셀 3a 시리즈가 지원 대상이다. 물론 지원 기기는 계속 확대될 예정이다.

게임 다운로드, 설치, 패치가 필요없이 바로 게임패드를 잡고 즐길 수 있는 스트리밍 방식이라 4K TV와 스타디아 프로를 구독하는 사람은 4K HDR 해상도로 60fps 및 5.1채널 서라운드 사운드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다.

스타디아를 최고 품질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인터넷 속도는 35Mbps지만 연결 속도에 따라 해상도를 720p까지 낮추더라도 게임 프레임을 60fps로 유지하도록 했다. 720p 60fps 플레이가 가능한 최저 권장 속도는 10Mbps다.

100Mbps 광랜에 이어 기가 인터넷이 보급화된 한국에서는 서비스 이용에 문제가 없는 속도지만 이동통신망을 사용하는 모바일 환경에서는 속도와 데이터 용량도 함께 고려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스타디아 컨트롤러는 구글 데이터 센터에 다이렉트로 연결되기 때문에 스트리밍 게임 경험을 최대화 할 수 있다.

표준 콘솔 게임기 컨트롤러와 마찬가지로 듀얼 아날로그 스틱 및 D패드, L/R 버튼, 트리커 버튼 등을 갖췄다. 여기에 구글 어시스턴트 음성 입력 기능을 활성화시키는 전용 버튼과 빠른 이미지 및 비디오 캡쳐 버튼이 추가됐다.

IEEE 802.11a/b/g/n/ac 2.4GHz/5GHz 듀얼밴드 Wi-Fi 및 블루투스 v4.2 LE 무선 연결을 지원하고, 헤드폰(마이크 포함) 연결이 가능한 3.5mm 헤드폰 잭이 달려있다. 컨트롤러에는 일체형 리튬이온 배터리팩이 들어간다.

그 밖에 USB-C 포트로 배터리 충전 및 유선 게임패드 방식 사용이 가능하며, USB-C 헤드폰 같은 액세서리 연결도 지원한다.

스타디아 전용 컨트롤러 뿐만 아니라 키보드와 마우스를 비롯해 다른 수많은 서드파티 게임 컨트롤러들도 스타디아 서비스에 이용 가능하다.

스타디아 지원 게임 타이틀도 소개됐다. 스타디아 커넥트 영상에는 Larian 스튜디오에서 개발 중인 '발더스 게이트3 (Baldur's Gate III)'를 비롯해 '고스트 리콘 브레이크포인트 (Tom Clancy's Ghost Recon Breakpoint)', '길트(GYLT)', '겟 팩트(GET PACKED)' '디비전2 (Tom Clancy's The Division 2)' 등이 소개됐다.

그 밖에도 다양한 기존에 출시됐거나 앞으로 출시 예정인 게임들도 스타디아 플랫폼을 지원한다.

넷플릭스처럼 월정액 구독 방식이 아닌 기존 게임 스토어 플랫폼과 동일하게 게임을 구매하는 디지털 상점 방식으로 운영된다.

스타디아는 구글 플레이 뮤직/무비처럼 사용자가 구매한 게임 콘텐츠에 대한 자유로운 스트리밍 액세스를 제공하는 서비스라고 보는 것이 맞다.

그 대신 스타디아 프로 유로 구독자들에게는 무료 콘텐츠와 구입 타이틀에 대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스타디아 프로에서 제공되는 첫 번째 무료 타이틀은 '데스티니2 (Destiny 2)'로 기본 게임, 이전의 모든 추가 기능, 곧 출시될 쉐도우킵(Shadowkeep) 확장팩 및 시즌 패스가 함께 제공된다.

스타디아 파운더스 에디션(Stadia Founder's Edition)은 구글 스토어에서 사전 주문 가능하며, 약 300달러의 가치가 있는 패키지를 129.99달러에 제공한다.

파운더스 에디션에 포함된 구성은 아래와 같다.

- 구글 크롬 캐스트 울트라(Chromecast Ultra)

- 한정판 나이트 블루 컬러 스타디아 컨트롤러

- 스타디아 프로 3개월 이용권

- 친구 한 명과 함께 이용 가능한 3개월 버디 패스(Buddy Pass)

- 스타디아 표시 이름 사전 설정

멀티 플레이어 게임용으로 추가 컨트롤러를 구입하고 싶은 경우 저스트 블랙(Just Black), 클리어리 화이트(Clearly White), 와사비(Wasabi) 등 3가지 색상의 스타디아 컨트롤러를 69.99달러에 구매 가능하다.

스타디아 무료 3개월 이용 기간이 끝나면 월 9.99달러의 구독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다.

스타디아 서비스는 오는 11월에 미국, 벨기에, 캐나다, 덴마크, 핀란드,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아일랜드, 네덜란드, 노르웨이, 스페인, 스웨덴, 영국 등 14개 국가에서 출시되며, 2020년에 추가로 서비스 국가를 확장할 계획이다.

4K HDR 서비스를 위한 스타디아 프로 외에도 풀HD 버전의 스타디아 베이스(Stadia Base)도 도입할 계획이다. 스타디아 프로를 구독하지 않아도 최대 1080p 해상도 60fps으로 구매한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다.

이는 스타디아가 단순한 스트리밍 구독 서비스가 아니라 이용자가 구매한 콘텐츠에 대한 스트리밍 플레이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가능한 방식이다.

구글은 스타디아 파운더스 에디션이 11월에 정식 출시되는 스타디아를 얻을 수 있는 첫 번째 방법이며 이번 여름에 더 많은 게임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미지 및 내용 출처: Google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