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보드나라

e스포츠와 NAS의 결합 제안, ASUSTOR 문화 살롱

ASUSTOR NAS 애플리케이션으로 생방송 플랫폼 연계

3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지난 주 5월 9일 용산 전자랜드 신관 2층 랜드홀에서 ASUSTOR(아수스토어)가 자사의 새로운 NAS를 소개하고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사용방안을 제시하는 '아수스토어 문화 살롱'을 아수스토어의 국내 공식 유통사인 코잇, 그리고 새로운 하드디스크 라인업을 발표한 도시바와 함께 공동으로 개최하였다.

아수스토어의 국내 공식 유통사 코잇의 강우석 부장이 발표자로 나서 NAS 신제품인 '아수스토어 레이싱 시리즈'의 저장 장치 RAID 및 네트워크 성능 테스트와 신제품에 적용된 새로운 기술, 다양한 활용법을 소개하였다.

지난 2회차 '아수스토어 문화 살롱' 에서도 소개된 적이 있는 신제품인 'AS5202T' 제품과 'AS5304T' 레이싱 시리즈 제품이 한 번 더 소개되었는데, ASUS의 ROG(Republic Of Gamers) 브랜드와 함께 게이머, 혹은 게임 스트리머 등에게 어울리는 제품으로 볼 수 있다.

최근 많은 게이머가 게임을 즐길 뿐만 아니라 자신의 경험을 많은 사람들에게 공유하는 '스트리밍' 하는 문화가 유행하고 있으며 스트리밍뿐만 아니라 자신의 플레이 장면을 녹화하고 다양한 영상 기반 플랫폼에 업로드 하여 공유하고 있는데 이때 중요한 게 바로 녹화 기능이다.

'AS5202T' 제품의 경우 포트당 2.5G의 속도를 지원하는 이더넷 포트를 2개 탑재, 링크 어그리게이션 기능을 사용할 시 최대 5GbE의 대역폭을 확보 가능하며, 그 외에도 인텔의 셀러론 J4005 프로세서와 듀얼 채널로 구성된 DDR4 8GB 메모리를 통해 4K급의 고품질 영상을 저장하면서도 게임 진행을 방해하지 않는다.

특히나 단순 네트워크 저장 장치의 역할을 할 뿐이었던 NAS를 아수스토어의Takeeasy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여 유튜브, 트위치와 같은 생방송 플랫폼을 연계해 자신이 구독하고 있는 스트리머의 방송을 자동으로 다운로드, 혹은 녹화하는 기능을 탑재해 혹여나 놓친 방송이 있다 하더라도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리플레이보다 깔끔한 화질로 시청이 가능하다.

이는 구독자뿐만 아니라 스트리머의 영상을 전문적으로 편집하는 편집자들에게도 유용한 기능이 될 것으로 보였다.

그 외에도 NAS에 직접 키보드와 마우스 및 HDMI를 연결해 독자 운용이 가능한 운영체제를 지원하여 PC 없이 곧바로 TV에 연결해 NAS에 저장된 영상을 시청하거나 ADM을 통한 데이터 메니지먼트 및 스트리밍 시청이 가능하며, HDMI의 경우 HDMI 2.0을 지원해 UHD 화질로도 감상이 가능하다.

아수스토어는 국내 유통사인 '코잇' 을 통해 전 제품에 3년간의 보증기간을 적용, A/S를 지원하며, 아수스토어 본사의 기술팀에게 원격제어 프로그램인 '팀뷰어' 를 통한 서비스 또한 지원해 NAS를 처음 사용하는 유저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현장에는 아수스토어의 다양한 제품들이 전시되어 있었으며, 그 외에도 최근 새로이 NAS용 하드디스크를 발표한 도시바의 제품들도 살펴볼 수 있었다.

도시바의 NAS 전용 하드디스크는 최대 14테라바이트의 저장공간을 지원, 7200rpm의 높은 회전속도의 디스크 및 8TB~14TB 제품들에는 256MB의 버퍼를 탑재해 아수스토어의 레이싱 시리즈 NAS와 같은 고성능 장치에 사용하기에 적합해 보였다.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