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보드나라

최신 하드웨어 기술 탑재, 기가바이트 게이밍 노트북 신제품 발표회

9세대 코어 프로세서 들어간 AERO/AORUS 노트북 신제품

1,599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4월 29일 서울 용산구에 있는 컴포인트(Compoint) 본사에서 국내 시장에 출시되는 기가바이트(GIGABYTE) 게이밍 노트북 신제품 AERO / AORUS 15 V10 시리즈가 발표되었다.

컴포인트가 발표한 게이밍 노트북 신제품은 AERO 15 V10 시리즈 5종(15Y V10, 15X V10, 15X V10 UHD, 15W V10, 15S V10)과 AORUS 15 V10 시리즈 3종(15X V10, 15W V10, 15S V10)이다.

인텔 모바일 9세대 코어 i7 / i9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지포스 RTX 20 맥스큐(Max-Q) 시리즈 또는 지포스 GTX 1660 Ti GPU를 탑재해 게임용으로 충분한 성능을 제공한다. 그리고 모델에 따라 4K 해상도 또는 화면재생률 144Hz / 240Hz를 지원하므로 소비자의 선택폭이 넓다.

디스플레이 패널은 IPS여서 수평수직 시야각 178도를 지원해 화면 정면이 아니어도 색 왜곡 현상이 생기지 않는다.

그리고 일부 모델은 제조공장에서 디스플레이 색상을 개별 교정하는 과정을 거쳐서 'X-라이트 팬톤(X-Rite Pantone)' 인증을 통과했으므로 사진 및 동영상 편집 전문가처럼 정확한 색상을 중시하는 이들에게 유용하다.

올해 출시된 기가바이트 노트북 신제품답게 CPU와 SSD, 유선/무선 네트워크 컨트롤러는 인텔 제품으로 통일하고 제품 개발 단계부터 두 기업이 협력하여 성능과 호환성을 최적화시켰다.

또한 노트북을 상황에 맞게 최적화시키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애저(Azure) AI'도 지원한다. 머신러닝(기계학습)으로 사용자가 노트북을 쓰는 습관을 분석하고 이를 토대로 애저 AI가 자동으로 CPU와 GPU 클럭을 높이거나 줄여서 효율을 높이는 기능이 대표적이다.

한편 AERO / AORUS 15 V10 시리즈는 게이밍 노트북으로서 충분한 사양을 제공하면서도 무게는 약 2kg, 두께는 1.8cm에 불과하며 표면은 알루미늄 섀시로 구성되어서 내구성이 높다.

행사 현장에서 기가바이트 게이밍 노트북 신제품의 특징을 소개한 컴포인트 김홍철 대리는 각 제품을 이미 국내 시장에 출시하여 바로 구매 가능하며 앞으로도 신제품 출시가 이어질 것이라고 하였다.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