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단독] 넷마블 신작 '제2의 나라', 티저 페이지로 베일 벗다

조회수 2020. 8. 28. 15:28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제2의 나라 티저 페이지 갈무리

내년 출시될 것으로 알려진 모바일 MMORPG ‘제2의 나라’가 국가별 티저(예고) 페이지를 오픈했다.


28일 <블로터> 취재 결과 이날 넷마블이 모바일 MMORPG ‘제2의 나라’의 한국, 일본, 대만 티저 페이지를 열고 일부 게임 정보를 공개했다.


오픈된 제2의 나라 티저 페이지에서는 ‘월드’, ‘킹덤’, ‘갤러리’, ‘선발대’ 등 네 가지 메뉴를 지원한다. 월드 메뉴는 스토리, 캐릭터, 이마젠, 지역 등 게임의 뼈대가 되는 주요 콘텐츠를 알아볼 수 있다.

티저 페이지를 통해 공개된 제2의 나라 캐릭터들. 왼쪽부터 엔지니어, 디스트로이어, 소드맨, 위치, 로그. /사진=제2의 나라 티저 페이지 갈무리

스토리는 다섯 가지 단계로 구분된다. 유저는 가상현실 게임 ‘소울 다이버즈’를 통해 또 다른 세계를 만난다. 성장하는 과정에서 이 세계가 가상현실이 아님을 깨닫는 한편 정체불명의 소녀 ‘라니아’를 만나 짊어져야 할 사명을 깨닫는다. 강력한 적들로 인해 무너진 왕국을 재건하는 한편 하나로 이어져 있는 두 세계를 멸망 위기로부터 구한다는 세계관이다.


캐릭터는 각종 화기를 다루는 무기 전문가 ‘엔지니어’, 거대한 망치로 일격을 날리는 전사 ‘디스트로이어’, 한손검을 이용해 날렵한 공격을 하는 ‘소드맨’, 마력이 담긴 창과 함께 매혹의 춤을 추는 마술사 ‘위치’, 활로 적을 교란하는 원거리 딜러 ‘로그’ 등 5개로 설정됐다.

제2의 나라 티저 페이지 갈무리

티저 페이지에서 주목할 만한 콘텐츠는 ‘이마젠’이다.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19에서 제2의 나라가 처음 공개될 당시 이마젠은 캐릭터 전투를 돕는 정령으로 소개됐다. 공개된 이마젠은 나무로크, 스노우, 해적냥, 우가우가, 새뿔이, 뿅식이, 돼블린, 싸메기, 짜잔군, 데구리 등 10종이다. 각기 다른 보조 스킬을 보유하고 있어 전략에 맞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게임 지역의 경우 4곳으로 나뉜다. 고대 유적이 잠들어 있는 미지의 땅 ‘그레이나스 동부’, 미드대륙 남부에 위치한 ‘타오르 사막’, 영원히 밤이 지속되는 ‘마녀의 숲’, 설인들이 사는 눈과 얼음의 세계 ‘코에루코 설원’이 공개됐다.

제2의 나라 티저 페이지 갈무리

한편 제2의 나라는 레벨파이브와 지브리스튜디오가 개발한 일본 게임 ‘니노쿠니’를 모바일로 재해석한 게임이다. 내년 한국, 일본, 대만 서비스를 목표로 넷마블네오가 개발중이다. 향후 넷마블은 티저 페이지를 통해 서포터즈 개념의 ‘선발대’를 모집할 계획이다.


By 리포터 채성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