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인디게임 페스티벌도 '온라인 비대면'으로

조회수 2021. 3. 19. 17: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인디게임 마니아들을 설레게 했던 ‘인디게임 페스티벌’이 온라인 비대면 형태로 진행된다. 코로나19 여파로 대면 행사 진행이 어려운 만큼 라이브 방송을 통해 시청자와 소통하는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지향할 계획이다.


스토브 인디 온라인 게임잼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참가자와 시청자가 함께 즐기는 게임 개발 페스티벌 ‘스토브 인디 온라인 게임잼’을 오는 19~21일, 이틀 간 진행한다. 참가자 위주로 진행했던 기존 ‘게임잼’의 진행 과정을 생방송으로 중계해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출처: (사진=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스토브 인디 온라인 게임잼 처음 만나는 105명의 참가자들이 자유롭게 팀을 구성해 각자의 아이디어를 플레이 가능한 게임으로 완성시킨다. 주최 측은 사전 온라인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참가자들에게 진행 방식을 안내하고 티셔츠, 명찰, 야식 박스를 배송하는 등 사전 준비를 마쳤다.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만큼 소통 과정에서의 불편함과 팀들의 문의사항을 실시간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라이브 방송도 진행한다. 방송은 스토브 인디 공식 유튜브 채널과 트위치 채널을 통해 송출될 예정이다.


일반 시청자도 볼 수 있도록 라이브 방송 콘텐츠를 공개한다. 시청자들은 자신의 사연을 ‘라디오스타’ 프로그램에 응모하거나 방송 중 진행되는 실시간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한영운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대표는 “게임잼이 모르는 사람과 게임을 만드는 시간 이상의 의미를 가지고 더 많은 분과 즐기는 축제가 되도록 많은 준비를 했다”며 “지난 행사에서 부족했던 점을 보완하고 규모도 확대했다”고 말했다.


인디오락실, 유튜브로 만난다


인디게임 정보를 총 망라한 ‘제 6회 인디오락실’도 유튜브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된다. KT, 원스토어, 메가존 클라우드, 플레이엑스포가 공동 후원하고 한국인디게임협회가 주최하는 제 6회 인디오락실은 다음달 8일 오후 2~5시까지 약 3시간 동안 만나볼 수 있다.


행사는 지난해를 빛낸 개발사와 함께 올해가 기대되는 인디게임 업체(개발자 포함)를 소개하는 프로그램부터 전치영 KT 대리 및 김종성 원스토어 매니저 등 서비스 플랫폼 담당자의 마켓 등록 전략 강의 등이 준비됐다. 인디게임 개발에 필요한 다양한 서드파티 툴 강연도 함께 진행된다. 임형태 메가존클라우드 매니저, 임종현 나누컴퍼니 이사 등이 연사로 참여한다.

출처: (사진=네이버 인디플 카페 갈무리)

‘랜선 아이엠그라운드 자기소개하기’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해 개발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이 어려운 상황에서 본인 및 제작 중인 게임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을 사전 신청을 통해 진행할 예정이다.


아직 정식 출시되지 않은 게임을 시청자와 함께 플레이 하며 소통하는 ‘인디게임 랜선 FGT’도 진행한다. 휴대폰만 있으면 인디게임 랜선 FGT에 참여할 패널에 지원할 수 있다.


행사 종료 후에도 ‘방구석 인디오락실’ 코너를 통해 자신이 개발한 게임을 소개 및 전달하는 온라인 전시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해당 온라인 전시회는 다음달 2일까지 사전 접수를 진행하며 8일부터 게시될 예정이다.


최훈 한국인디게임협회 협회장은 “지난해를 빛내고 올해 기대되는 게임사 소개와 함께 인디 개발자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제 6회 인디오락실은 온라인 사전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참여 신청은 QR코드를 통해 진행할 수 있고, 세부 일정 및 내용은 한국인디게임협회 공식 홈페이지나 네이버 ‘인디플 카페’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