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에서 '타노스'를 검색하면 벌어지는 일

조회수 2019. 4. 27. 09: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검색 결과 절반을 가루로 만든다.

구글이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 개봉을 기념해 특별한 검색 ‘이스터에그’를 4월26일(현지시간) 마련했다. 구글 검색창에 ‘타노스’를 검색하면 타노스가 검색 결과 절반을 가루로 만들어 버리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방법은 간단하다. 구글 검색창에 ‘타노스’를 입력한 뒤 나오는 ‘인피니티 건틀렛’ 이미지를 클릭하면 된다. 그 후 인피니티 스톤들이 빛나며 검색 결과들이 사라지는 모습을 볼 수 있다. PC와 모바일 모두에서 이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PC에서는 검색 결과 숫자가 절반으로 떨어지는 모습도 볼 수 있다.


마블 영화 ‘어벤져스’ 시리즈에서 타노스는 우주의 균형을 회복하기 위해 인구 절반을 제거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빌런(악당)이다.


추가로 숨겨진 기능도 있다. 인피니티 건틀렛을 다시 한번 클릭하면 6개의 인피니티 스톤 중 ‘타임 스톤’만 빛이 나며 검색 결과를 원래대로 되돌려준다. 시간을 되돌리는 타임 스톤의 설정을 반영한 모습이다.


이스터에그는 프로그래머가 제품 속에 숨겨둔 기능을 말한다. 구글은 다양한 검색 이스터에그를 심어 놓는 것으로 유명하다. 검색어로 ‘askew(삐딱하게)’를 입력하면 검색 화면이 기울어지며, ‘do a barrel roll(비행기를 연속 횡전해라)’을 입력하면 화면이 한 바퀴 크게 회전한다.


게임을 즐길 수도 있다. 구글 검색창에 ‘atari breakout’을 치면 그림을 클릭해 ‘벽돌깨기’ 게임을 할 수 있다. ‘zerg rush’를 입력하면 게임 ‘스타크래프트’ 저그 종족의 공격이 시작되며, 사용자는 저그를 마우스로 클릭해 물리칠 수 있다. 모든 검색 결과가 파괴되면 저그가 모여 화면에 ‘GG’라고 입력한다. GG는 스타크래프트에서 패배를 인정하는 ‘Good Game’의 약어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