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블로터

애플-퀄컴, 모든 소송 철회…아이폰에 모뎀칩 공급

아이폰에 다시 퀄컴 모뎀칩이 들어간다.

3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애플과 퀄컴이 모든 소송을 철회하는 데 합의했다. 퀄컴 모뎀칩을 탑재한 아이폰을 이제 만날 수 있게 됐다.


지난 4월16일(현지시간)부터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 연방법원에서 애플-퀄컴 특허소송 공개변론이 시작돼 5주간 소송이 진행될 예정이었다. 이번 소송 취하와 함께 양사는 글로벌 특허 라이센스 계약 및 칩셋 공급 계약을 맺었다.


애플은 퀄컴에 비용을 지급할 예정이다. 애플은 퀄컴과 2년 연장 옵션이 포함된 6년간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하고, 다년간 퀄컴 칩셋을 공급하기로 계약했다. 이번 합의는 지난 1일부터 효력이 발생한다.


양사는 지난 2년간 퀄컴 특허 침해 문제로 소송을 진행했다. 퀄컴 기술 사용에 대한 특허 침해 및 사용료 문제로 공방을 펼쳤다. 퀄컴 모뎀칩은 아이폰에서 빠졌다. 퀄컴은 애플에 퀄컴 기술 사용에 대한 특허 침해 및 사용료를 제기했다.


애플 입장은 달랐다. 애플은 퀄컴이 스마트폰 모뎀에 대한 지배적인 사업자로서 필수 특허에 대해 부상하게 높은 사용료를 요구한다고 주장했다. 애플은 퀄컴에 칩값과 특허사용료를 이중으로 청구한다며, 최대 270억달러(약 30조원)의 손해배상을 청구했다. 퀄컴은 70억달러 맞소송을 제기했다.


이번 합의로 애플은 5G 모델에 대응하기 쉬워졌다. 애플은 상대적으로 퀄컴보다 모바일 모뎀칩 기술력이 약하다고 평가받는 인텔 칩에 의존해왔다. 5G 모뎀칩에 있어서 퀄컴은 이미 시장에 제품을 내놓고 있는 상태고, 인텔은 아직 개발 중인 상황이기 때문이다. 화웨이는 최근 애플에 5G 칩을 판매할 수 있다고 공개 제안했었다.



작성자 정보

블로터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