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블로터

화웨이, 카메라 강조한 스마트폰 ‘P30’ 시리즈 공개

35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화웨이가 3월26일(현지시간) 파리 컨벤션 센터에서 자사의 플래그십 스마트폰 ‘P30’과 ‘P30 프로’를 공개했다. 전작 ‘P20’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카메라 성능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P30 프로는 후면에 ‘ToF(Time of Flight)’ 카메라를 포함해 총 4개의 카메라를 탑재했다.


최고 사양을 적용한 모델인 P30 프로는 후면에 새로운 화웨이 슈퍼 스펙트럼 센서가 적용된 4천만 화소 메인 카메라, 2천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 800만 화소 망원 카메라, 깊이 측정을 위한 ToF 카메라를 갖췄다. 전면에는 HDR 및 저조도 촬영을 지원하는 3200만 화소 카메라가 들어갔다.

| 화웨이 P30 프로

화웨이 슈퍼 스펙트럼 센서는 1/1.7인치 크기로, 새로운 방식으로 빛을 받아들인다. RGB 센서를 사용하는 기존 스마트폰 카메라와 달리 녹색 픽셀을 노란색 픽셀로 대체하는 RYYB 필터 방식으로 감도를 끌어올렸다. P30 프로는 최대 40만9600 ISO, P30은 20만4800 ISO를 지원한다. 전작 P20 프로는 10만2400 ISO를 지원했다.


또 새로운 망원 렌즈는 잠만경 디자인을 적용해 5배 광학 줌, 10배 하이브리드 줌, 50배 디지털 줌을 제공한다. 화웨이에 따르면 메인 센서의 추가 데이터를 결합해 손실 없는 10배 하이브리드 줌이 가능하다. 또 AIS 및 OIS 기능이 적용돼 흔들림을 잡아준다.


ToF 카메라는 깊이 정보를 측정해 정교한 아웃포커싱 기능을 제공한다. ToF는 빛의 비행시간을 측정해 거리를 재는 기술이다. 신호를 방출했다 물체에 부딪쳐 돌아오면 그 시간차를 측정해 사물과의 거리를 알아내 정확한 깊이 정보 측정이 가능하다. 화웨이는 ToF를 활용한 ‘슈퍼 포트레이트’ 기능을 통해 머리카락과 같이 아주 작은 디테일까지 포착한다고 설명했다.


여기에 인공지능(AI) 기술을 결합해 사진 촬영을 돕는다. AI HDR+는 전후면 카메라가 연속 촬영한 여러 장의 사진을 결합해 노출이나 역광이 심한 이미지를 보정해준다. 구글이나 애플이 자사 스마트폰에 적용한 것과 비슷한 방식이다.


리처드 위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 CEO는 “화웨이 P30 시리즈는 수십 년간 축적된 디지털카메라 기술에 근본적인 혁신을 가져온 제품이며, 화웨이 P30 시리즈는 스마트폰 사진 촬영의 규칙을 재정립하고 사용자의 인식을 새롭게 바꿀 것”이라며, “화웨이 P30 시리즈는 손안의 디바이스를 통해 일상의 아름다움을 포착할 수 있게 하는 차세대 스마트폰의 새로운 기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화웨이 P30

P30 프로는 6.47인치, P30은 6.1인치 화면 크기를 제공하며, 풀HD+ 2340×1080 듀드롭 디스플레이가 적용됐다. 가운데 카메라 부분 일부를 남겨 놓고 전면을 화면으로 가득 채운 노치 디자인이 적용됐다. 또 별도 스피커 없이 화면에서 소리가 나는 화웨이 어쿠스틱 디스플레이 기술이 탑재됐다.


화면 내장형 지문 인식 센서도 들어갔다. 삼성 ‘갤럭시S10’ 시리즈와 달리 초음파식 센서가 아닌 광학식 센서가 적용됐다. 지문의 굴곡이 아닌 이미지를 인식하는 방식이어서 초음파식 센서보다 보안성이 떨어질 수 있다.


P30 시리즈는 화웨이 ‘기린 980’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인공지능(AI) 연산을 위한 신경망처리장치(NPU)를 갖췄으며, AI 기반 기능에 활용된다. P30 프로에는 8GB 램, P30에는 6GB 램이 들어갔다. 배터리는 각각 4200mAh, 3650mAh 수준이다.

가격은 P30 프로가 999유로부터, P30이 799유로부터 시작한다. 색상은 두 제품 모두 브리딩 크리스탈, 엠버 선라이즈, 오로라, 펄 화이트, 블랙 등 5가지로 제공된다. 중국과 유럽 지역을 중심으로 판매되며, 미국에는 출시되지 않는다.



작성자 정보

블로터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