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블로터

LG전자, ‘돌돌 말리는’ 올레드TV 공개

CES 2019에서 공개된 LG ‘롤러블 올레드TV’

858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종이처럼 돌돌 말리는 TV가 나왔다.

LG전자는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소비자가전쇼(CES) 2019’에서 화면을 종이처럼 돌돌 말고 펼 수 있는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R’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R은 세계 최초로 화면을 둥글게 말았다 펴는 플렉서블 TV다. TV를 볼 때만 화면이 노출되며, TV를 보지 않을 때에는 사각형 폼 팩터에 접혀들어가 오디오 같은 형태로 자리잡는다. 사용자가 TV를 시청할 때에는 화면을 펼쳐주고 시청하지 않을 때에는 본체 속으로 화면을 말아 넣는다.

TV 화면이 말리고 펴지는 동안에도 올레드 화질은 유지된다. 백라이트를 없어 얇고, 곡면 등 다양한 형태로 만들 수 있는 올레드의 강점을 극대화한 셈이다.


LG전자 측은 "디스플레이를 보지 않을 때는 화면을 말아 숨김으로써 공간 활용 가치를 높여 기존 디스플레이로는 구현할 수 없는 새로운 가치를 제공한다"라고 설명했다. 또 “화면을 말면 이동 및 설치가 용이해지고 소비자의 사용 목적에 따라 최적화된 화면 크기와 비율로 조정할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소비자는 65인치 전체 화면을 보여주는 ‘풀 뷰’와 화면 일부를 보여주는 ‘라인 뷰’, 그리고 화면이 완전히 내려간 ‘제로 뷰’ 등 여러 가지 형태로 TV를 활용할 수도 있다.

LG전자는 올해 안으로 롤러블 TV를 국내서 출시하고, 이를 시작으로 추후 글로벌 시장에 확대 출시할 계획이다. 가격은 LG 시그니처 시리즈답게 비쌀 예정이다.

작성자 정보

블로터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