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블로터

故박경리 작가 손글씨, 무료 글꼴로 공개

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102,95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고(故) 박경리 작가의 손글씨가 무료 글꼴로 새롭게 탄생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저작권위원회는 12월27일 박경리 작가의 손글씨로 만든 ‘KCC박경리체‘를 배포한다고 밝혔다.

지난 2017년 공개된 ‘KCC김훈체’에 이어, 이번에 공개되는 KCC박경리체는 변경금지 조건으로(CC BY_ND) 일반국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공유마당 사이트의 ‘무료폰트’코너에서 공개된다.

지난해 공개된 'KCC김훈체' 시안.

한국저작권위원회는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한 무료 글꼴을 발굴하기 위해 문화계, 예술계, 저작권 전문가 등 총 6명으로 구성된 ‘국민손글씨선정위원회’를 운영하고 있다. 국민손글씨선정위원회는 후보자가 될 저명인사들을 선정하고 순위별로 후보자들의 참여의사를 확인, 손글씨를 기증 받아 폰트 프로그램으로 제작하는 일련의 과정을 지원한다.

‘KCC은영체’ 시안. KCC-은영체는 지난해 ‘국민저작물 보물찾기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황은영 씨의 손글씨로 만든 글꼴이다.

KCC박경리체는 국민손글씨선정위원회에서 선정, 토지문화재단을 통해 손글씨를 기증 받아 제작됐다.


박경리 작가의 유족인 토지문화재단 김영주 이사장은 “국민들이 박경리 작가의 숨결을 느낄 수 있도록 글씨체가 훼손되지 않고 그대로 복원된 것 같다”라며 “올해 박경리 작가 추모 10주기인데 KCC박경리체가 제작, 배포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작성자 정보

블로터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