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블로터

후면 카메라 4개...삼성 ‘갤럭시A9’ 출시

세계 최초 후면 ‘쿼드카메라’

157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카메라가 4개.

‘쿼드카메라’ 스마트폰 ‘갤럭시A9’가 나왔다. 후면에 카메라가 4개 달린 스마트폰은 이번이 처음이다.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신기능을 중저가 스마트폰에 먼저 도입하는 전략을 밝힌 바 있다.


삼성전자는 12월21일 쿼드카메라를 탑재한 갤럭시A9를 국내 출시한다고 밝혔다. 갤럭시A9는 지난 10월11일(현지시간) 말레이시아 쿠알룸프르에서 열린 ‘A 갤럭시 이벤트’에서 처음 공개됐다. 당시 삼성전자 IM부문장 고동진 사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세대를 위해 최고의 카메라와 역동적인 디자인을 갖춘 A시리즈 제품을 소개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갤럭시A9은 카메라 기능이 특징이다. 후면에 2400만 화소 기본 카메라, 망원 렌즈, 초광각 렌즈, 심도 렌즈 등 총 4개의 카메라를 탑재해 다양한 환경에서 쓸 수 있도록 했다.


광학 2배줌을 지원하는 1000만 화소 망원 카메라를 탑재해 먼 거리에서도 피사체를 선명하게 촬영할 수 있으며 사람의 시야각과 유사한 화각 120도의 800만화소 초광각 카메라를 탑재해 사용자가 보고 있는 장면 그대로 촬영이 가능하다. 2400만 화소 기본 카메라는 선명하고 밝은 고해상도 사진을 찍을 수 있다. 또한, 500만 화소 심도 카메라가 적용돼 배경을 흐리고 피사체를 강조하는 ‘라이브 포커스’ 기능을 쓸 수 있다.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노트9’에 적용됐던 인공지능(AI) 기반 ‘인텔리전트 카메라’도 탑재돼 장면에 맞춰 최적화된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전면 카메라는 2400만 화소를 갖춰 선명한 ‘셀피’를 찍을 수 있다. 배경을 흐리는 ‘셀피 포커스’, 조명 효과를 적용해 얼굴 입체감을 살리는 ‘프로 라이팅’ 기능도 제공한다.


이 밖에 갤럭시A9은 18.5대9 화면 비율의 인피니티 디스플레이 디자인에 6.3형 슈퍼 AMOLED 디스플레이, 3800mAh 대용량 배터리 등이 적용됐다. 6GB 램과 128GB 내장 메모리에 최대 512GB 마이크로SD카드를 지원한다. 프로세서는 옥타코어(2.2GHz 쿼드코어+1.8GHz 쿼드코어)가 들어갔다.

갤럭시A9은 그래디언트 색상을 적용한 ‘레모네이드 불루’, ‘버블검 핑크’, ‘캐비어 블랙’ 세 가지로 제공된다. 통신 3사, 자급제 제품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59만9500원이다.

작성자 정보

블로터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