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블로터

‘리니지’ 20주년, 풀HD ‘리마스터’판 나온다

풀HD급 그래픽 개선, 자동사냥 도입, 신규 클래스, 월드 공성전

11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리니지’가 20주년을 맞아 환골탈태한다.

그래픽은 풀HD급으로 개선되며, 이용자 편의를 고려해 자동사냥 기능이 추가된다. 이 밖에도 신규 클래스 추가와 대규모 공성전 등이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엔씨소프트는 11월29일 서울 역삼동 더 라움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리니지 리마스터’를 공개했다. ‘리니지’ 출시 20주년을 기념한 업데이트 리니지 리마스터는 앞으로의 ‘리니지’ 서비스 방향과 비전을 담았다. 엔씨는 12월 중 테스트 서버에 ‘리니지 리마스터’를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리니지를 사랑해준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 20년간 만들어온 리니지가 가장 큰 변화를 시작한다.”
-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

|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

‘리니지 리마스터’는 그래픽, 전투, 사냥 등 게임의 전반적인 부분을 개선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다. ▲그래픽, UI 등을 개선하는 ‘그래픽 리마스터’ ▲이용자의 조작 없이도 플레이 가능한 ‘자동사냥(PSS)’ ▲모바일로 캐릭터 상태를 볼 수 있는 ‘M-플레이어’ ▲9번째 신규 클래스 ‘검사’ ▲다른 서버 이용자와 경쟁하는 ‘월드 공성전’ 등이 주요 콘텐츠다.

‘리니지 리마스터’의 가장 큰 변화는 그래픽이다. 기존 4:3 화면비의 도트가 튀는 그래픽에서 1920×1080 와이드 해상도의 풀HD급 그래픽으로 대폭 개선된다. 해상도는 기존보다 4배 증가했으며, 프레임은 2배 향상됐다. 또 도트가 선명히 보이던 그래픽에서 캐릭터가 선명히 보이는 그래픽으로 바뀌었다. 또 UI도 요즘 시대에 맞게 개편된다.

사용자 편의를 위한 시스템도 추가된다. 20년 만에 ‘자동사냥 기능(PSS)’이 추가돼 사냥터 이동이나 몬스터 사냥, 자동 귀한 등 35가지 기능을 설정할 수 있다. 또한, 새롭게 추가된 ‘M-플레이어’는 스마트폰을 통해 플레이 상태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모바일 뷰어 기능이다. 이용자는 플레이 중인 캐릭터의 HP나 MP, 경험치 등을 비롯해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신규 클래스(직업) ‘검사’도 추가된다. ‘리니지’의 9번째 클래스인 검사는 장검을 주 무기로 사용하며, 모든 클래스 중 가장 공격력이 높다. 또 다른 클래스의 방어 스킬(기술)을 무력화할 수 있는 스킬을 가졌다.


‘리니지’ 핵심 콘텐츠 중 하나인 공성전의 규모를 더 키운 ‘월드 공성전’도 업데이트된다. 월드 공성전은 총 8개 서버의 이용자들이 동시에 참여할 수 있는 대규모 집단 전투 콘텐츠다.


엔씨는 11월29일 오후 2시부터 ‘리니지 리마스터’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리니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사전 예약을 신청한 이용자에게는 아이템을 복구하거나 아이템 선물 상자를 받을 수 있는 ‘TJ’s 쿠폰’이 제공된다.

작성자 정보

블로터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