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인스타그램 콜라보로 '카메라 효과' 출시한 한국 최초 아티스트는?

조회수 2018. 11. 5. 18: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정답, '엑소'가 최초다.
인스타그램이 국내 아이돌 그룹 엑소(EXO)와의 협업을 통해 인스타그램 스토리 카메라 효과를 출시했다. 한국인 아티스트 최초의 사례다. 


인스타그램은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EXO의 신규 발매 앨범의 이미지를 적용할 수 있는 카메라 효과를 도입했다고 11월5일 밝혔다. 해당 기능은 1년 2개월 만에 컴백하는 엑소의 정규 5집 앨범 ‘돈트 메스 업 마이 템포(DON’T MESS UP MY TEMPO)’ 발매에 맞춰 공개된다.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엑소 카메라 효과는 필터를 적용하면 타이틀 곡 ‘템포(Tempo)’의 후렴구가 흘러나오고, 음악에 맞춰 리듬을 타듯 고개를 움직이면 EXO와 템포가 새겨진 헬멧과 바이크가 나타난다. 팬들은 헬멧을 쓰고 템포 바이크를 탄 사진과 영상을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올릴 수 있다.


이번 카메라 효과는 엑소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weareone.exo)을 팔로우한 후, 홈 화면 왼쪽 상단에 위치한 카메라를 열어 사용 가능하다. 카메라를 클릭한 후 오른쪽 하단의 얼굴 모양 아이콘을 누르면 보이는 필터 보관함에서 EXO효과를 선택하면 된다. EXO의 계정을 팔로우하고 있지 않더라도 친구가 사용한 EXO 필터를 눌러 이용하거나 필터 보관함에 저장할 수 있다.


카메라 효과가 적용되는 인스타그램 스토리의 사진이나 영상은 24시간 후 사라져 부담없이 게시물을 올릴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스토리는 2018년 6월 기준 전 세계 400만명 이상이 매일 사용하는 기능이다.


인스타그램은 올해 6월부터 전 세계 유명인사들과 협업해 새로운 카메라 효과를 디자인하고 출시하는 콜라보레이션 활동을 진행해왔다.


미국의 팝아이콘 리한나와 아리아나 그란데, 영화배우 윌 스미스를 비롯, 카일리 제너, 베이비 아리엘, 라이자 코시 등 유명 배우 및 가수들이 인스타그램을 통해 팬들을 위한 카메라 효과를 출시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