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MS가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을 만들었다고?

조회수 2018. 10. 6. 13: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음성비서 '코타나' 지원하는 서피스 헤드폰 공개
마이크로소프트가 서피스 라인업에 헤드폰을 추가했다. 무선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이다.


마이크로소프트(이하 MS)는 2일(현지시간) 뉴욕에서 ‘서피스 이벤트‘를 열고 새로운 서피스 헤드폰을 선보였다. 총 13단계 노이즈 캔슬링 기능에 음성인식 비서 ‘코타나’를 지원한다. 가격은 349달러.

노이즈 캔슬링·코타나 지원하는 무선 헤드폰


서피스 헤드폰은 노이즈 캔슬링을 지원한다. 노이즈 캔슬링은 한 마디로 소음을 제거하는 기술이다. 바깥의 소음과 반대되는 파형을 방출해 주변의 소음을 상쇄하는 원리로,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을 끼면 시끄러운 상황에서도 조용히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본래 파일럿을 위해 만들어진 기술이지만 일반 헤드폰에 적용되면서 음악 감상에 도움을 주고 있다.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으로 유명한 기업은 보스, 소니 정도. MS의 헤드폰이 이들의 아성과 견줄 수 있을까? 궁금증을 자아낸다.

재밌는 건, 양쪽 헤드폰 하우징을 다이얼처럼 돌릴 수 있다는 점이다. 소니의 주력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인 1000XM2의 경우 오른쪽 하우징 표면을 좌, 우, 상, 하, 가운데로 터치하며 볼륨 조절 및 이전곡/다음곡 듣기, 음악 재생 또는 음악 일시중지 등을 조작할 수 있다. 이와는 달리 MS 헤드폰은 좀더 직관적인 방법을 채택했다.


왼쪽 하우징의 다이얼을 돌리면 13단계로 노이즈 캔슬링을 조절할 수 있다. 오른쪽 다이얼을 돌리면 볼륨 조작이 가능하다.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또 하나 핵심은 MS의 음성인식 비서 코타나를 지원한다는 것. 애플은 ‘시리’를 지원하는 에어팟을, 구글은 ‘구글 어시스턴트’를 지원하는 무선 이어폰 ‘픽셀 버드’를 보유하고 있다. 애플, 구글에 이어 MS까지 음성인식 비서를 탑재한 헤드폰을 내놓자 <더버지>는 “헤드폰 전쟁이 시작됐다“고 표현하기도 했다.


<매셔블>은 “서피스 헤드폰은 흥미로운 제품처럼 들리지만, 수 년간 소음 제거 헤드폰을 제작해온 비츠, 보스 등 다른 경쟁 업체와 경쟁하기는 힘들 것”이라 평가했다.


이 밖에도 서피스 헤드폰에는 총 8개 마이크가 들어가 있다. MS에 따르면 혁신적인 마이크 기술로 정확한 음성인식이 가능하다. 40mm 드라이버가 탑재돼 있으며 터치 조작 방식을 지원하고, 충전은 USB-C 타입을 채택했다. 배터리 수명은 15시간이며 헤드폰 잭으로 연결해 들을 경우 50시간까지 지속된다.


서피스 헤드폰은 올해 말 미국에서 출시될 예정이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