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갤럭시 첫 '트리플 카메라' 탑재 폰, '갤럭시A7'

조회수 2018. 9. 20. 17:16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카메라가 하나도 둘도 아닌 셋

스마트폰 업계 ‘트리플 카메라’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올해 초 화웨이가 세계 최초로 후면 카메라가 3대 적용된 ‘트리플 카메라’ 스마트폰을 내놓은 것을 시작으로, 다음 달 공개될 LG전자의 ‘V40 씽큐’에 트리플 카메라가 적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리고 삼성도 드디어 트리플 카메라가 탑재된 제품을 공개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중저가 라인업인 ‘갤럭시A’ 시리즈에 트리플 카메라를 탑재한다고 밝혔습니다.

‘갤럭시A7’은 스마트폰 후면에 3개의 카메라를 탑재한 것이 특징입니다. 먼저, 사람의 시야각과 같은 화각 120도의 초광각 800만화소 카메라를 탑재해 사용자가 보고 있는 시야각 그대로 촬영할 수 있구요. 또 2400만화소 카메라와 500만화소 심도 카메라를 탑재해 사용자가 자유자재로 보케(Bokeh)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보케 효과는 배경을 흐리게 처리해, 인물을 보다 두드러지게 해주는 걸 말합니다. 갤럭시A7은 촬영 후 갤러리에서 보케 정도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또 4개 픽셀을 하나의 픽셀로 합쳐 더 많은 빛을 흡수하는 기술이 적용돼 저조도에서도 보다 밝은 사진을 촬영할 수 있게 됐습니다. 인물, 풍경, 음식 등 촬영 장면을 자동으로 인식해 최적의 색감으로 촬영하는 인텔리전트 카메라 기능도 쓸 수 있으며 전면 2400만화소 카메라는 인물의 좌우 혹은 전면에 조명 효과를 줄 수 있는 ‘프로 라이팅’ 기능을 지원합니다.

갤럭시A7은 18.5대9 화면비 인피니티 디스플레이 디자인에 6.0형 슈퍼 AM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돌비 애트모스 음향 기술, 지문인식 센서, 얼굴인식 기능, 카메라를 갖다대면 실시간으로 사용자에게 정보를 제공하는 ‘빅스비’, 종합 건강 관리 애플리케이션 ‘삼성 헬스’ 등을 제공합니다.


색상은 블루·블랙·골드·핑크 등 총 4가지로 출시되며, 출시되는 모델과 색상은 지역별로 다릅니다. 갤럭시A7은 10월 초부터 전세계 순차 출시될 예정입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