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iOS12', 공식 업데이트 시작

조회수 2018. 9. 18. 15:5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내려 받아보자.
‘iOS12’ 공식 업데이트가 시작됐다. iOS12는 구형 아이폰의 속도를 향상시키고 애니모티콘을 개인화한 미모티콘, 기기 사용시간을 관리할 수 있는 스크린타임, 시리 단축키 등의 기능이 추가된 게 특징이다.  

애플이 최신 모바일 운영체제 iOS12를 9월18일 공식 배포했다.

이번 iOS12는 구형 아이폰의 성능을 개선하는 변화가 눈에 띈다. 애플에 따르면 2014년 출시된 ‘아이폰6플러스’가 iOS12로 업데이트할 경우 카메라가 최대 70%, 키보드는 최대 50% 빨라진다. iOS12를 지원하는 기기는 2013년 출시된 ‘아이폰5s’를 포함해 iOS11가 실행되는 모든 기기에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무료 제공된다.

또 스마트폰에 과몰입하지 않도록 앱 사용 시간부터 종류별 앱 사용량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스크린타임’ 기능이 도입됐다. 부모가 자녀의 iOS 기기 사용을 관리할 수도 있다. 어린이 및 청소년의 스마트폰 중독이 증가함에 따라 애플이 내놓은 대안이다. 크레이그 페더리기 애플 소프트웨어 수석부사장은 WWDC2018 기조연설에서 “iOS12는 당신이 하루에 얼마나 많은 시간을 기기에 쓰고 싶은지 스스로 결정할 수 있게 한다”고 설명했다.


애니모티콘의 폭도 넓어졌다. 개인화된 애니모티콘, ‘미모티콘’이 생겼다. 트루뎁스 카메라 시스템이 탑재된 아이폰X, 아이폰XR, 아이폰XS 및 아이폰XS 맥스 사용자에게만 해당되는 내용이다.

방해금지 모드도 향상됐다. 취침 중 방해금지 모드는 취침 시간 동안 디스플레이를 어둡게 하고, 잠금화면에 뜨는 모든 알림을 숨겨준다. 시리 단축키 기능으로 시리의 업무처리 능력이 좀더 빨라졌고, 시리 통역이 40개 이상 언어로 확장됐으며 카플레이 서드파티 내비게이션 앱도 지원하게 되는 등 기기 전반적으로 다양한 기능이 개선됐다. 이번 업데이트로 카카오내비, T맵이 애플 카플레이를 지원하게 됐다. 한편 페이스타임으로 최대 32명과 단체 대화가 가능한 기능은 늦가을에 출시될 예정이다. 

해당되는 iOS 기기 목록


아이폰 중에서는 아이폰XS, 아이폰 XS 맥스, 아이폰XR, 아이폰X, 아이폰8, 아이폰8 플러스, 아이폰7, 아이폰7 플러스, 아이폰6s, 아이폰6s 플러스, 아이폰6, 아이폰6 플러스, 아이폰SE, 아이폰5s 등에서 업데이트를 지원한다.또 2세대 12.9인치 아이패드 프로, 1세대 12.9인치 아이패드 프로, 10.5인치 아이패드 프로, 9.7인치 아이패드 프로, 6세대 아이패드, 5세대 아이패드, 아이패드 에어2, 아이패드 에어, 아이패드 미니4, 아이패드 미니3, 아이패드 미니2, 6세대 아이팟 터치 등도 iOS12 업데이트 대상이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