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블로터

"평창 올림픽에서 암호화폐로 결제하세요"

오프라인 이더리움 결제 서비스 ‘코인덕’

1,00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평창 올림픽에서 암호화폐로 결제하세요"

블록체인 컴퍼니빌더 체인파트너스가 '코인덕'을 출시하며 한 말입니다. 코인덕이 뭐기에 그럴까요??? 


코인덕은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입니다. 전국 모든 오프라인 매장에서 이더리움을 상품과 서비스를 결제할 수 있죠. 한국은 전 세계에서 이더리움 보유량이 가장 많은데 이더리움을 오프라인에 상용화한 것은 코인덕이 첫 사례입니다. 


코인덕 로고

코인덕의 특징은 온체인 즉시 결제 기술을 적용한 것입니다. 종전 암호화폐는 결제에 이용하기에는 처리 시간이 다소 걸린다는 문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블록체인 거래를 검증하는 시간 때문에 최소 수십초에서 수십분을 기다려야 하죠.

이더리움 블록체인은 거래를 처음 승인하고 검증하는데 평균 15초가 소요됩니다. 하지만 체인파트너스가 독자 개발한 기술을 활용하면 블록체인이 정상 검증할 거래를 99.999%의 신뢰도로 예측해 모든 고객의 결제 시간을 대폭 줄일 수 있습니다.

코인덕은 딥러닝 기술을 이용해 검증 시간 문제를 풀었습니다. 결제 즉시 거래 여부를 딥러닝으로 판별해 블록체인이 정상 결제로 검증할 것으로 예상되는 거래를 선승인 처리하는 것이죠. 코인덕을 개발한 체인파트너스는 이 기술을 특허 출원하고 상용화했습니다. 

이 기술을 이용하면 암호화폐 결제 고객이 이더리움을 송금하고 매장 매니저가 확인하기까지 평균 5초가 소요됩니다. 기존 암호화폐 결제 시스템이 최소 10분에서 많게는 1시간 이상 걸리던 검증 시간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방식이죠.

고객 입장에서는 한국의 모든 모바일 전자지갑은 물론 해외 거래소와 전자지갑을 통해서도 코인덕의 이더리움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는 대부분 자사 지갑을 가진 고객이 자사 가맹점을 통해서만 결제할 수 있었어요. 코인덕은 전 세계 모든 암호화폐 지갑과 거래소 앱과 호환돼 별도의 지갑 설치 없이 이더리움을 보유한 누구나 오프라인 매장에서 결제할 수 있습니다.

체인파트너스는 특히 오는 2월9일 평창 동계 올림픽 개막을 앞두고 내한하는 외신 기자들과 선수들을 대상으로 한국이 암호화폐 종주국임을 알리겠다는 계획이라고 밝혔어요. 이를 위해 코인덕은 평창 올림픽 개막 전 가입 가맹점에 대해 결제 수수료 평생 1% 이벤트를 진행하죠. 

"우리나라는 가상화폐가 하루 평균 3조원이 거래되며 전세계 거래량의 20% 이상을 차지하지만 투자 목적 외에 이를 실제로 쓸 수 있는 환경은 전무했습니다. 올림픽을 계기로 200만명이 넘는 국내 코인 투자자가 현실에서 가상화폐를 실제로 써보며 가상화폐와 블록체인의 새로운 가능성을 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 - 신민섭 체인팦트너스 EIR 

작성자 정보

블로터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