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추석 연휴를 위한 iOS 앱 10선

조회수 2017. 10. 3. 17:58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쉬는 법을 잊은 사람들에게

추석 황금연휴가 시작됐다. ‘우주의 기운’이 최대 열흘을 쉴 수 있게 만들어줬지만 일상의 관성은 쉬는 법을 잊게 했다. 연휴 계획을 못 잡은 누군가는 지금도 이불 속에서 헤맬 것이며, 큰집에 사는 누군가는 추석날 사촌 동생이 지나간 자리가 걱정일 테다. 운 좋게 여행 중인 누군가는 사진이 예쁘게 안 찍혀 고민, 해외로 나간 누군가는 일정이 내 맘대로 안돼서 짜증이 난다. 하지만 걱정 마라. 우리에겐 똑똑한 친구가 있다. 애플 iOS 기기로 사용할 수 있는, 추석 연휴를 위한 10개 앱을 만나보자.

그림을 누르면 앱스토어로 연결된다

# 이불 밖은 위험해, 게임 앱

모뉴먼트 밸리2(Monument Valley2)
모뉴먼트 밸리2는 착시 현상을 이용한 퍼즐과 아름다운 그래픽과 사운드가 돋보이는 어드벤처 게임이다. 2014년 애플 올해의 게임으로 선정된 모뉴먼트 밸리의 후속작이다. 전작보다 스토리 요소가 강화됐다. 마법의 건축물들 사이에 갇힌 엄마와 아이의 길잡이가 되어주자.

가격: 5.49달러
샐리의 법칙
샐리의 법칙은 국내 인디 개발사 나날이스튜디오가 개발한 횡스크롤 액션 게임이다. 위독한 아버지를 찾아 고향으로 향하는 샐리의 여정을 담고 있다. 인디게임답게 독창적인 게임성을 자랑한다. 동화 같은 샐리의 귀향을 돕다 보면 당신의 지루한 귀향길도 알찬 재미와 벅찬 감동으로 가득해질 것이다.

가격: 1.09달러

# ‘똥손’도 ‘금손’으로, 사진 꾸미기 앱

VSCO
아이폰 유료앱 인기 차트는 1위부터 10위까지 사진 필터앱으로 가득하다. VSCO는 아는 사람은 다 아는 필터앱 종결자다. 조금의 사용법만 익히면 앱 하나로 다양한 필터를 적용할 수 있다. 난 쟤들이 돈 주고 가는 파리의 색감을 입히는 중이라고 전해보자. 하지만 지나친 보정은 사진을 떡으로 등가교환 해준다.

가격: 무료(앱 내 구매)
픽셀메이터(Pixelmator)
포토샵은 사진 보정의 대명사다. 픽셀메이터는 맥OS에서 포토샵을 대체용으로 큰 인기를 끌었던 그래픽 툴이다. 아이패드 및 아이폰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며 애플 펜슬을 지원한다. 이미지를 생성, 편집, 개선할 때 필요한 모든 도구를 제공한다. 포토샵보다 가볍고 저렴하게 쓸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가격: 5.49달러

# 그리면서 스트레스 풀자, 그리기 앱

폴리오스코프(Folioscope)
어린 시절 낙서는 내 삶의 유일한 낙이었다. 교과서에 한쪽 한쪽 그려낸 낙서는 훌훌 넘기면 애니메이션으로 되살아났다. 폴리오스코프는 공책에 그림을 그려 움직이는 만화를 만드는 경험을 재현한 그리기 앱이다.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즐겁게 활용할 수 있는 간결한 도구 세트와 UI를 제공한다.

가격: 무료
프로크리에이트(Procreate)
프로크레이트는 아이패드 프로 사용자를 위한 그리기 앱이다. 애플 펜슬의 모든 기능을 지원하며 128개의 사실감 넘치는 브러시와 사용자가 직접 세밀하게 조정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한다. 어도비 포토샵 PSD 파일을 포함해 다양한 파일 형식으로 그림을 저장하고 각종 소셜 미디어나 클라우드 서비스에 즉시 공유할 수 있다.

가격: 6.59달러

# 우는 아이 뚝 그치게 하는 증강현실 앱

토마스와 친구들 미니(Thomas & Friends Minis)
긴 연휴에도 아이가 있는 집은 제대로 쉬기 힘들다. 하지만 하늘이 무너져도 솟아날 구멍은 있다. 애플은 iOS11을 통해 iOS 기기를 증강현실(AR) 플랫폼으로 만들었다. 아직 AR은 어른들의 눈을 현혹하기엔 아쉬운 부분이 있지만, 아이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기엔 충분하다. '토마스와 친구들 미니'는 AR 기술을 이용해 눈앞에 기찻길을 만드는 게임이다. 이제 기차 장난감 사느라 등골 휘지 않아도 된다.

가격: 무료
몬스터 파크 - 다이노 월드(Monster Park - Dino World)
아이들이 어른들보다 잘 아는 게 있다. 그중 공룡이 대표적이다. 특히 티라노사우르스는 우는 아이도 뚝 그치게 만드는 기특한 '조상님'이다. 몬스터 파크는 AR 기술을 통해 티라노사우르스를 현실로 '예토전생'시킨다. 공룡 시대와 현재를 오갈 수 있는 가상의 차원문을 만들 수 있고, 무릎까지 오는 작은 크기에서부터 방 안에 가득 차는 거대한 크기까지 다양하게 티라노사우르스의 사이즈를 조절할 수 있다.

가격: 2.99달러

# 해외여행 도우미, 여행 앱

트립케이스 - 여행 도우미(TripCase)
해외 여행 중에는 돌발 변수가 발생하곤 한다. 특히 항공편이 변경된 걸 알지 못하면 공항에서 노숙도 불사해야 한다. 트립케이스는 마음대로 되지 않는 여행 일정을 관리해준다. 항공편 일정, 호텔 예약, 렌터카 예약 등을 관리해준다. 세계 여러 공항의 이용 팁이나 체크인 정보를 제공해주며 항공편에 변경 사항이 발생할 경우 알려준다.

가격: 무료
포스퀘어(Foursquare)
포스퀘어는 세계 여러 도시의 가이드와 명소 소개, 그리고 사용자들의 리뷰를 확인할 수 있는 앱이다. 국내에서도 쓸 수 있지만 해외 장소들의 정보가 훨씬 풍부하게 제공되고 있기 때문에 해외여행에서 빛을 발한다. 보석 같은 장소를 발굴해 보자.

가격: 무료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