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앱스토어', 게임·앱 분리된다

조회수 2017. 6. 7. 15:44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메인 화면으로 '투데이' 등장, 게임·앱 탭의 분리

애플이 6월5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세계개발자회의(WWDC) 2017‘에서 새로운 앱스토어를 공개했습니다.


앱스토어의 디자인이 새롭게 개편되면서 앱스토어에는 메인 화면으로 ‘투데이’가 생깁니다. 게임 탭과 앱 탭이 분리돼 게임 단독의 공간이 생긴 것도 특징입니다. 새로운 앱스토어는 올 가을 iOS11에 탑재될 예정입니다.

“우리는 뛰어난 개발자 커뮤니티와 함께 앱스토어를 세계 최고의 앱 플랫폼으로 만들었습니다. 매주 5억명이 넘는 순 고객이 앱스토어를 방문합니다. 이제 우리는 지난 9년간 앱스토어에서 배운 모든 것을 가져와 멋진 새 디자인에 반영할 것입니다. 새로운 앱스토어의 모든 요소는 더욱 풍부해지고 아름답고 매력적입니다.” – 필립 쉴러 애플 월드와이드 마케팅 수석 부사장

# 투데이


앱스토어를 들어가면 가장 먼저 볼 수 있는 화면입니다. 매일 업데이트 돼 오늘의 앱과 게임을 먼저 접할 수 있죠. 우수 앱, 신규 출시 앱, 기존 선호 앱들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앱 외에 독창적인 이야기나 사설, 오늘의 업데이트 같은 내용도 사용자가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앱을 사용하는 데 도움이 되는 팁과 가이드도 제공합니다.

# 게임


게임은 앱 스토어에서 가장 인기 있는 카테고리입니다. 앱스토어가 업데이트되면서 게임 앱을 위한 전용 공간이 생겼습니다. 가장 첫 화면에서는 가장 주목받는 출시 앱을 볼 수 있습니다. 게임 에디터가 어떤 게임을 했는지를 보여주는 포스팅도 게시돼 있고요. 게임 탭 아래에서는 신규 추천 및 업데이트, 동영상, 인기 게임 목록 등을 보여줍니다. 50만개가 넘는 게임을 좀 더 쉽게 둘러볼 수 있습니다.

# 앱


앱도 앱만을 위한 자체 공간이 있죠. 이 탭에서는 돈 관리, 쇼핑, 소셜 네트워킹에 이르기까지 사용자가 필요로 하고 많이 찾는 앱을 보여줍니다. 게임 탭과 마찬가지로 24개 카테고리에서 추천 앱, 동영상 등도 볼 수 있습니다.

# 앱 정보 페이지


앱의 모든 정보를 모아놓은 페이지도 새롭게 바꼈습니다. 애플은 사용자에게 가장 중요한 정보를 먼저 전달할 수 있도록 내용을 전면과 중앙에 배치했습니다. 최대 3개의 비디오 앱 미리 보기와 5개의 스크린 캡처가 들어갑니다. 전세계 어느 나라에 있는 고객이든 맞춤 버전의 동영상을 볼 수 있도록 현지화해서 만들 수 있고요. 에디터 추천, 차트 내 순위 등이 강조될 예정이며, 고객 평점과 리뷰도 더욱 눈에 띄게 제공될 예정입니다.


‘앱 내 구입’ 표시는 앱 상품 페이지와 검색 결과에서 좀 더 쉽게 찾아볼 수 있게 개편됐습니다. 에디터가 해당 내용을 투데이와 게임 및 앱 탭에서 다룰 수도 있습니다.

# 업데이트 및 검색


업데이트 탭은 고객이 좋아하는 앱과 게임의 변경사항과 최신 업데이트를 더욱 빠르게 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검색 기능은 투데이, 게임, 앱 탭에 있는 콘텐츠도 검색결과에 포함될 수 있도록 개선됐습니다. 이름, 카테고리, 개발자 또는 주제 등으로 검색을 하면 특정 앱이나 게임들뿐만 아니라 에디토리얼 스토리와 컬렉션, 앱 내 구입 등 연관된 모든 결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