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블로터

넷플릭스도 털렸다…토렌트에 유출

'오렌지 이즈 더 뉴 블랙 시즌5'가 토렌트에 떴다

65,979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콘텐츠에 정당한 대가를!

출처오렌지 이즈 더 뉴 블랙 예고편 갈무리

넷플릭스 인기 오리지널 시리즈 ‘오렌지 이즈 더 뉴 블랙(OITNB) 시즌5’가 지난 4월29일(현지시간) 토렌트 사이트에 업로드되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에피소드 10회 분량, 총 11.46GB가 유출됐습니다. 해당 시리즈는 13부작으로, 올해 6월9일 정식 공개 예정이었는데요, 심지어 정식 공개된 파일도 아닌겁니다.


이번 해킹을 주도한 단체는 익명의 트위터를 통해 ‘더다크오버로드(thedarkoverload)’라고 이름을 밝혔습니다. 더다크오버로드는 29일 오전 6시 첫 번째 에피소드를 인터넷에 공개하며 넷플릭스에게 추가 유출 방지에 대한 금액을 요구했습니다. 하지만 넷플릭스가 제안에 응하지 않자 2-10회 에피소드를 추가 공개했습니다.

출처오렌지 이즈 더 뉴 블랙 시즌5 공개 포스터

더다크오버로드가 넷플릭스 측에 정확히 얼마를 요구했는지는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이번에 유출한 넷플릭스 콘텐츠 뿐만 아니라 <ABC>, <FOX>, <내셔널지오그래픽> 등 주요 방송사들의 콘텐츠도 확보했다고 주장했는데요, 콘텐츠 보안이 생명인 방송 서비스가 중점적으로 해킹당했다는 점에서 글로벌 OTT 업계는 비상이 걸렸습니다.

영화관람

출처더다크오버로드가 익명의 트위터를 통해 공개한 메시지

<뉴욕타임스> 보도에 따르면 이번 유출은 넷플릭스 콘텐츠의 디지털 음성 믹싱을 담당하고 있는 라슨스튜디오에서 발생한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뉴욕타임스>는 연방수사국이 라슨 스튜디오의 콘텐츠 에피소드 관련 문제를 올해 1월부터 알았지만, 한 달 전까지도 이 소식을 해당 콘텐츠 업체에 알리지 않았다는 점을 지적했습니다.


넷플릭스는 아직 공식 입장을 내놓지 않았습니다. <버라이어티>에 따르면 넷플릭스 측은 “우리는 지금 상황에 대해 알고 있다”라며 “주요 방송 서비스 사업자들이 이용하는 제작 용역 업체의 보안이 훼손된 것으로 보이며, 이에 대해 수사 기관이 조사 중”이라고 입장을 밝혔습니다.

"왓...?"

출처리드 헤이스팅스 넷플릭스 CEO

작성자 정보

블로터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