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BIZION

'줌'을 잇는 메타버스 가상 공간 협업툴 탄생!

HTC의 VR 소셜 플랫폼 ‘바이브 XR 스위트(Vive XR Suite)’

2,41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미래엔 초현실적 세계 '메타버스'가 일상적인 삶이 될 것이다!

미래 직장의 모습은 어떻게 바뀔까? 아마도 가상의 공간에 들어아 회의를 하고, 함께 가상의 시뮬레이션 툴로 작업을 하며, 상사의 요구에 따라 작업을 진행할 것이다. 미래 일반인들의 모습은 어떨까? 가상 세계에서 지인들과 골프를 즐기고, 현실로 돌아와 식사를 한 뒤 다시 가상의 공간에서 유명 가수의 공연을 즐길 것이다.


미래에는 이렇게 가상 세계와 현실이 융합하고 상호작용하며 만들어내는 초현실적 세계인 '메타버스(metaverse)'가 일상적인 삶이 될 것이다. 본이 아니게 코로나19 펜데믹은 이런 메타버스 세상을 더욱 앞당기고 있으며 이미 많은 사람들이 이런 가상의 세계를 경험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글로벌 기업 HTC는 많은 사람들이 메타버스 세상을 이용할 수 있도록 VR 소셜 플랫폼 ‘바이브 XR 스위트(Vive XR Suite)’를 출시했다. 바이브 XR 스위트는 줌이나 구글 미트와 같은 화상회의 협업툴 수준을 뛰어 넘는다. 


현실 세계와 유사한 다양한 가상의 공간에서 많은 사람들이 실제와 같은 협업이 이루어질 수 있는 메타버스 세상을 만들어낸 것이다. 

5가지 가상 공간에서 다양한 비즈니스 협업이 가능하다

바이브 XR 스위트는 원격 협업을 위한 바이브 싱크(Vive Sync), 가상 회의를 위한 바이브 세션(Vive Sessions), 가상 강의를 위한 바이브 캠퍼스(Vive Campus), 가상현실 소셜 도구인 바이브 소셜(Vive Social), 가상 전시회를 위한 바이브 뮤지엄(Vive Museum)으로 이뤄져 있다.


사용자는 가상현실 헤드셋과 PC 또는 스마트폰으로 바이브 XR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다. 요금은 1개월 30달러, 1년 250달러다. 서비스는 중국과 유럽, 중동, 아프리카에서 시작해 전 세계 어디서나 접근 가능하다.


기업 고객은 전체 바이브 XR 스위트 또는 자사에 가장 적합한 요소만을 선택해 구매할 수 있다. 이는 개별 애플리케이션 또는 헤드셋을 포함한 하드웨어 번들에 대한 다중 라이선스 계약이 가능하다는 얘기이다.

글로벌 파트너들과 함께 서비스의 완성도를 높이다!

HTC는 글로벌 기업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서비스 완성도를 한 단계 끌어올릴 계획이다. 대표적인 파트너로는 세계 전역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XR 소셜 플랫폼 ‘VRChat’이 손꼽힌다.


온라인 콘퍼런스와 전시회, 가상현실 교육 등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인게이지(Engage)’와 클라우드 기반 가상 업무 환경을 구현하는 ‘버벨라(VirBELA)’, 전 세계 크리에이터들이 참여하는 버추얼 아트 커뮤니티 ‘MOR(Museum of Other Realities)’도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바이브 XR 스위트는 하드웨어 유무에 관계없이 사용자의 생산성과 참여를 개선하는 원활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시장에서 선도적인 공간 응용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다. 앞으로 바이브 XR 스위트가 세계 최고의 가상 세계 협업툴로 인정받게 될지 계속 지켜보기 바란다.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