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BIZION

세제 없이 빨래 끝! '수용성 오존 세탁기' 탄생

O3 WaterWorks가 출시한 Aqueous Ozone Laundry System

15,48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출처O3 WaterWorks
세제 없이 수돗물 만으로 세탁이 가능하다?

대부분의 세탁기는 물과 세제를 주입해야만 빨래가 가능하다. 드라이크리닝 세탁기도 역시 석유 성분의 세제가 있어야만 빨래가 가능하다. 그런데 이 세제를 사용하지 않고도 빨래가 가능하다면 어떨까? 


사실 세탁기는 세제 때문에 많은 물을 소비하고, 많은 물을 오염시킨다. 결국 이 세제를 없애면 물 소비를 줄일 수 있고, 환경 오염도 감소시킬 수 있을 것이다. 

출처O3 WaterWorks

캐나다 기반의 'O3 워터웍스(O3 WaterWorks)'라는 회사는 세제 없이 빨래가 가능한 신개념 세탁기를 출시해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이 회사의 세탁기가 세제가 필요 없는 이유는 바로 '수용성 오존 세탁 시스템(Aqueous Ozone Laundry System)' 기술 덕분이다.


사실 수용성 오존(Aqueous Ozone) 기술은 산업용 세탁기에서 종종 사용되었던 기술이다. 수용성 오존은 유기 화합물을 분해하고 얼룩을 제거하며 냄새를 없애준다. 강력한 살균 효과가 있지만 화학 물질을 사용하지 않아서 피부에도 좋다. 

출처O3 WaterWorks
각종 바이러스, 얼룩, 냄새까지 완벽하게 제거된다!

일반적으로 오존(분자식 O3)은 산소 원자 3개로 이루어져 있으며, 오존이 갖고 있는 강력한 산화력은 살균, 악취제거 등에 유용하게 이용되기도 하고, 지구 대기중에 오존층을 형성하여 보호막의 역할도 하는 등 좋은 역할을 하지만 지표면에서 생성되는 오존은 대기오염을 일으키는 물질로 악명높다.

출처O3 WaterWorks

출처O3 WaterWorks

그러나 수용성 오존은 물에 용해되기 때문에 오존의 효과는 그대로 유지되는 대신 환경오염은 일으키지 않기 때문에 O3 워터웍스의 세탁기는 환경적으로도 매우 좋은 가전이라고 할 수 있다. 


세탁기는 오존과 공기를 지속적으로 순환시켜 오존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했다. 그래서 찬물에서도 각종 바이러스를 완벽하게 제거하고, 유기 화합물을 분해하여 얼룩을 깨끗하게 제거하며 냄새를 없애준다.

출처O3 WaterWorks

무엇보다 배관공이나 전기 기술자 없이도 손쉽게 설치가 가능한 점도 장점이다. 살균 기능과 환경 보호라는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은 수용성 오존 세탁기가 앞으로 국내에도 꼭 출시되길 기대해 본다.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