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BIZION

드론처럼 집안을 날아다니는 보안용 홈 캠

아마존의 실내 드론형 홈캠 '링 올웨이즈 홈 캠' 출시

11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아마존의 드론형 홈 카메라 '링 올웨이즈 홈 캠'

전자책 리더 킨들, 인공지능 스피커 등 아마존은 자체 플랫폼 파워를 바탕으로 끊임없이 제품들을 만들어내고 있다. 2018년 아마존은 홈 시큐리티 스타트업 ‘링(Ring)을 인수한 후 지금까지 다양한 침입자 감지 시스템을 탑재한 도어벨과 홈 캠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최근 아마존 링은 2020 하드웨어 이벤트에서 새로운 홈 캠 ‘링 올웨이즈 홈 캠(Ring Always Home Cam)’을 공개했다. 링 올웨이즈 홈 캠은 드론형으로 만들어졌으며 집안 구석구석을 날아다니며 살피는 신개념 보안용 캠이다. 

링 드론 캠은 사전에 정해진 구역을 비행하고 집안 구석구석을 관찰함으로써 실시간 비디오 스트리밍을 제공한다. 기본적인 기능은 다른 홈 CCTV와 동일하다.


집주인은 홈 캠을 통해 집을 비운 동안에도 창문이 열려 있는지, 가스불 등이 켜져 있는지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실내 보안을 위해 더 이상 여러 대의 카메라를 설치할 필요가 없어진 셈이다.

침입자가 발생하면 자동으로 날아올라 구석구석 살피다

드론형 카메라는 사람이나 애완동물 등 예상치 못한 사물을 피할 수 있도록 회피기능을 갖췄다. 충전을 위해 스스로 도킹스테이션으로 복귀하며, 일반 드론처럼 수동조종은 지원하지 않는다.


링 드론 캠의 카메라는 날개 하부에 위치해 있어 평상시에는 구동되지 않는다. 제품은 충전이 가능한 독에 꽂히는 형태이며, 카메라는 충전기 부분에 달려 있어 충전 및 대기 상태에는 카메라를 사용할 수 없다는 게 단점이다.

이 제품은 침입자가 발생했을 때 자동으로 날도록 설계돼 있는데, 드론 자체에 어떠한 센서가 있는 것은 아니므로 다른 링 알람, 특히 동작 감지기(motion detector)과 함께 사용해야 한다.


현재 공개된 버전은 시제품으로, 2021년 상반기에 249달러(약 29만원)에 공식 출시될 예정이다. 앞으로 링 드론 캠이 사람들에게 좋은 반응을 이끌어낼 수 있을까? 실제로 출시될 링 드론 캠을 계속 주목해주길 바란다.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