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 필터를 사용한 지속 가능한 공기청정기 '브리브'

조회수 2020. 4. 21. 08:51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영국 스타트업 'Briiv'가 개발한 자연 분해되는 천연 필터 개발
출처: Briiv

오히려 지구를 오염시키는 공기청정기의 헤파필터!

우리가 사용하는 대부분의 공기청정기에는 재활용이 불가능하고 자연분해가 불가능한 헤파필터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유리섬유와 플라스틱 재료로 만들어진 이 헤파필터는 공기를 깨끗하게 해주는 소기의 목적이 무색하리만큼 지구 환경에 해를 주는 물건이죠.


실제로 미국에서만 6개월마다 4천 톤, 1년에 약 8천 톤의 헤파필터 폐기물이 발생하고 있는데요. 이 폐기물들은 재사용이 불가능하고 자연분해가 안되어 결국 우리 지구환경을 오염시키고 있는 것입니다. 

출처: Briiv

영국에 본사를 둔 공기청정기 스타트업 '브리브(Briiv)'는 최근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킥스타터에 세상에서 가장 지속 가능한 친환경 공기청정기를 출시에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브리브는 앞서 문제가 된 헤파필터를 100% 자연분해가 가능한 천연 소재로 대체해 공기를 효과적으로 정화하는 공기청정기를 개발했는데요.


플라스틱 덩어리가 아니라 마치 유리 안에 식물을 키우는 듯한 기분이 들 정도의 혁신적인 디자인을 자랑하는 브리브는 집안 어느 곳에서든 조화를 이루며 자연스러운 완벽한 분위기를 만들어줍니다. 

출처: Briiv

자연분해가 되는 100% 천연 필터, 헤파필터를 대체하다!

이끼, 숯(활성탄), 코코넛 껍질 그리고 양모의 미세 구조를 이용한 4단계의 천연 필터를 탑재한 브리브 공기청정기는 미세먼지는 물론이고 세균과 알레르기 항원까지 여과가 가능한데요. 실제로 이 천연 필터는 4x4 제곱미터의 방에서 30분 내에 유해한 독소와 미세먼지들을 완벽하게 제거했습니다.

출처: Briiv

브리브를 설계한 디자이너 'Sean Sykes'는 "브리브 공기청정기는 100% 생분해 필터를 가지고 있으며, 90% 지속 가능한 재료로 만들어져 있다"며 "3~4개월 내에 자연분해로 퇴비가 되어 폐기물 제로화가 가능하다"고 강조했습니다.


또한 브리브의 이사 'James Whitfield'는 "우리는 가장 효율적이고 재생 가능한 천연 필터를 개발하는데 많은 투자를 진행한 끝에 완벽한 조합을 찾을 수 있었다"며 "NASA가 우주용으로 개발한 Astino Wool 필터에 우리 만의 기술을 더해 더욱 완벽한 천연 필터가 탄생할 수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출처: Briiv

브리브는 공기청정기의 필터도 친환경적인 소재로 대체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했는데요. 자연에서 그 해답을 찾은 브리브처럼 앞으로 국내에서도 자연분해가 가능한 친환경적인 필터들이 많이 개발되길 기대해 봅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