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우리 집을 헬스장으로! 홈트 앱 '라이크핏'

조회수 2020. 2. 12. 09:3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한 홈트레이팅 앱 'LikeFit'
출처: LikeFit
집에서 하는 운동, 홈트족들을 위한 앱 서비스 탄생!

홈 트레이닝, 줄여서 '홈트'가 요즘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는 사람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특히 바쁜 현대인들은 간편하게 집에서 유튜브를 틀어놓고 스스로 운동하는 '홈트'를 즐기는 것 같습니다.


2012년에 세워진 미국 회사 펠로톤(Peloton)은 이런 홈트 분위기에 편승해 태블릿을 통해 헬스 트레이닝 강사들의 수업을 실시간 스트리밍하는 서비스를 출시해 큰 성공을 거두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아직도 스스로 하는 홈트를 어려워하거나 전문가의 지도가 부족해 체계적으로 운동을 잘 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최근 이런 사람들을 위해 홈트를 돕는 앱들이 출시되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홈트 앱 '라이크핏(LikeFit)'을 소개합니다.

출처: LikeFit

라이크핏은 인공지능 기술로 사용자의 동작을 인식해 제대로 운동을 하고 있는지를 체크해줍니다. 앱을 실행하면 가장 눈에 띄는 것이 바로 '챌린지 리스트'인데요. 이 챌린지는 운동 동기를 부여하는 라이크핏의 가장 중요한 서비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라이크핏은 운동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나 음료, 스마트 기기를 판매하면서 사용자가 챌린지에 해당하는 미션을 제시된 시간 동안 계속 운동하면 상품권 등으로 지불한 금액 일부를 돌려받을 수 있게 했습니다. 

출처: LikeFit
AI가 동작을 정확히 인식해 자세를 바로잡아 줘요!

운동을 클릭하면 상단에는 인공지능과 함께 코칭, 하단에는 영상을 보며 하는 스트레칭 운동이 있습니다. 스트레칭은 유튜브를 보며 따라하듯, 영상을 보며 동작을 따라하는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AI와 함께 하는 코칭은 이 앱의 핵심 기능이며, 스쿼트를 클릭하면 정확한 동작을 알려주는 영상과 함께 난이도 지정을 할 수 있는 메뉴가 뜹니다. 여기에서 강습 영상을 누르면 정확한 동작 가이드를 볼 수 있고, 시작하기를 누르면 주의사항이 나오면서 모션인식 화면이 뜹니다.


사용자가 스마트폰과 일정 거리를 띄워 전신이 나오도록 잡고 해야 앱이 동작 인식을 제대로 할 수 있는데요. 자세가 좋지 않으면 제대로 하라고 음성 메시지가 나오기 때문에 앱이 트레이너의 역할을 톡톡히 하게 됩니다. 

출처: LikeFit

현재 라이크핏은 스쿼트, 런지, 스탠딩 사이크 크런치, 사이드 레터럴 레이즈 등 6가지 운동을 인식할 수 있도록 해놨는데요. 앞으로 더욱 다양한 운동을 인식해 사용자들이 스스로 운동할 수 있는 범위를 늘려갈 것으로 보입니다.


앞으로 인공지능 기술은 라이크핏처럼 실생활에서 사람들이 직접 느낄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사람이 말뿐 아니라 사람의 행동과 사람의 감정까지, 사람의 모든 것을 인식해 더 나은 것을 제공하는 인공지능 기술의 미래를 앞으로 더 많이 보게 될 것입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