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BIZION

식당의 남은 음식을 싸게 파는 앱 '투굿투고'

음식물 쓰레기를 줄이는 신개념 음식물 공유 앱 탄생!

14,05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긁적긁적
음식물 쓰레기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은?

아직도 음식이 모자라 많은 사람들이 영양실조에 걸리는 나라들이 있는 반면, 아직도 많은 선진국들은 남는 음식물 쓰레기를 처리하느라 골머리를 앓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음식물 쓰레기의 문제는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는데요. 비전은 이런 음식물 쓰레기를 재활용해 다양한 친환경 제품을 만들어내거나, 음식물 쓰레기 자체를 줄일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소개해왔습니다.

최근 덴마크의 한 스타트업은 식당의 음식물 쓰레기를 줄이기 위해 기발한 아이디어를 구현해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투굿투고(Too Good to Go)'라는 이름의 앱이 그 주인공입니다.

투굿투고는 음식물 기부앱 '푸드클라우드'와 같이 음식물 제공 업체와 사람들을 연결해주는 개념이 비슷한데요. 다른 점은 식당에서 팔고 남은 음식을 특정 시간대에 할인해서 판매한다는 것입니다.

부탁해요
팔고 남은 음식을 최대 70% 할인해요!

일반적으로 뷔페 음식점들은 팔고 남은 음식물을 그대로 쓰레기로 처리하고 있는게 현실인데요. 투굿투고는 이렇게 버려질 수밖에 없는 음식을 최대 70%까지 할인된 가격에 사람들에게 판매하고 있습니다. 

현재 투굿투고 앱에는 덴마크, 영국 등 유럽 12개국에서 운영 중인 25,000개 이상의 레스토랑 회원으로 등록되어 있는데요. 그동안 주머니 사정이 좋지 않은 많은 사람들이 2천만 번 이상 투굿투고를 이용했습니다.

심지어 여행사들은 유럽 여행시 꼭 깔아야 할 필수 앱으로도 소개하고 있는데요. 레스토랑은 음식물 쓰레기를 줄일 수 있어서 좋고, 사용자들은 저렴한 가격에 더욱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어서 애용하고 있습니다.

최근 투굿투고는 일반 음식점뿐 아니라 빵집과 슈퍼마켓들까지 제공업체 회원들의 범위를 늘려가고 있는데요. 만들어진 음식물뿐 아니라 앞으로는 가공하지 않은 식료품들까지 제공하겠다는 의지가 엿보입니다.

투굿투고와 같은 음식물 공유 앱이 앞으로 국내에도 꼭 탄생해 많은 음식물들이 그냥 버려지지 않고 더욱 많은 사람들의 입으로 전해질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작성자 정보

BIZION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