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BIZION

환경을 위한 청결한 선택! 휴대용 비데 '소니'

미국 스타트업 Sonny가 크라우드펀딩 캠페인을 통해 출시

33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막대한 나무와 물을 소비해야만 하는 화장지

우리는 종이가 거의 대부분 재활용이 되거나 자연 분해가 가능하기 때문에 100% 친환경 제품이라고 생각할 것입니다. 그러나 꼭 그렇게만 볼 수 없는데요. 왜냐하면 종이를 만들기 위해서는 수많은 나무가 필요하고 공장에서는 수많은 물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매일 사용하는 화장지를 예로 들면, 공장에서 화장지를 대량 생산하기 위해서는 매년 1,500만 그루의 나무와 5천억 갤런의 물리 필요합니다. 따라서 환경적인 측면을 더욱 고려한다면 화장지를 대체할 제품이 필요한 셈입니다.

물론 화장실에서 화장지를 대체하기 위해 비데가 설치돼 있기는 합니다. 그러나 비데는 전기가 반드시 필요하고 지속적인 물 사용을 위해 배관 설비가 필요하기 때문에 화장지 만큼 사용이 편리한 것은 아닙니다. 그리고 물티슈는 자연분해가 잘 안되는 패브릭을 사용해 환경적이지 않다는 지적이 끊이질 않고 있죠.

화장지와 물티슈를 대체할 휴대용 비데의 탄생

미국의 스타트업 소니(Sonny)는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휴대용 비데를 개발했습니다. 최근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인디고고에서 제품을 출시해 자금을 모으고 있는 소니의 휴대용 비디(Portable Bidet)가 그 주인공입니다.

소니의 휴대용 비데는 마치 칫솔처럼 원통형으로 제작돼 있으며, 가방에 속 들어가 언제 어디서나 휴대해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물을 채운 후 중간 버튼을 밀어서 노즐을 뺀 다음 아래로 누르면 물이 분사됩니다. 물줄기의 수압은 3가지(Precision/Shower/Gentle)로 조절이 가능해 사용자가 원하는대로 조절해 사용합니다.

또한 비데 용도뿐 아니라 양치질, 손 세정, 반려동물 목욕 등 야외에서 다양한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는데요. 내부에 배터리가 장착돼 있어 1시간 정도 충전하면 약 3주 가량 사용이 가능합니다.

물론 이 제품은 물티슈보다 간편할 수는 없습니다. 매번 물을 주입하고, 충전해야 하고, 노즐 청소도 해야 하는 제품이죠. 그러나 화장지 사용을 줄이고, 물티슈를 대체할 수 있는 친환경 제품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작성자 정보

BIZION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