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학 헬스케어 플랫폼 '모두한' 앱 출시

조회수 2019. 6. 20. 09: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가까운 한의원·한의사 찾기 및 건강정보·인증 통합 플랫폼
출처: allhan
내 손안의 한방 주치의 ‘누구에게나 쉽고 편리한 한의학 서비스’

모두한의 핵심기능은 GPS 기반으로 주변 및 원하는 위치에 있는 한의원의 정보를 검색·제공해 주는 것이다. 모두한은 빅 데이터 시스템을 기반으로 정확하지 않은 병에 대한 증상과 상황, 질환에 대한 세분된 정보를 제공한다. 손쉬운 데이터 상세 검색 기능을 통해 이용자가 쉽고 편리하게 본인에게 맞는 1:1 맞춤형 한의원을 검색하여 예약·방문할 수 있도록 돕는다.


픽플스는 여기에 그치지 않고 첨단 IT기술과 한의학의 컨버전스를 통한 한의학 인공지능(AI) 개발 및 활용을 위한 솔루션들을 준비하고 있다. 지속적인 UX/UI 개발을 통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편리한 시스템을 제공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출처: allhan
또한 모두한에는 한의원 가기를 망설이는 고객을 위한 한의사와의 상담 공간도 마련되어 있다. 상담 받고 싶은 명의나 한의원을 선택해 증상을 전달하면 답변을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건강 관련 콘텐츠가 가득한 ‘건강한 이야기’ △모두한만의 ‘올바른 한의원 캠페인’ △다양한 이벤트와 캠페인들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캠페인·기획전·이벤트 모아보기’ 등 일상에서 한방정보를 활용할 수 있는 기능도 있다.

모두한은 다양한 정보들을 전문의의 검수시스템을 통해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다루고 있으며, 앞으로 신뢰할 수 있는 질 좋은 콘텐츠를 많은 소비자들과 공유할 계획이다.
출처: allhan
전문가 검수 통해 안전한 한의학·건강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제공

현재 우리나라의 많은 한의학정보들이 온라인 웹사이트, 블로그, 카페 등을 통해 쏟아지고 있지만, 대부분은 광고성 콘텐츠로 정보의 수준과 신뢰도가 떨어져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찾기 어렵다.


모두한은 각 분야별 한의학 전문가들이 콘텐츠를 검수하며 사용자가 어려워하는 한의학 정보를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로 재미있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출처: allhan
또 모두한은 큐레이션 기능 접목을 통해 남녀노소, 다양한 연령대 사용자의 관심사에 맞게 콘텐츠를 한눈에 모아볼 수 있게 하고 있으며 모바일과 웹 모두 최적화되어 있어 어떤 환경에서도 플랫폼을 이용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픽플스의 최유진 대표는 “원하는 한의학 정보도 찾기 힘들고, 무분별한 광고 때문에 많은 시간을 허비한 개인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모두한’을 사업화 하게 되었다”며 “연간 약 8억건 이상의 의료정보를 검색하는 사용자에게 한의학에 대한 편견이나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고 편리하게 한의학을 접할 수 있도록 한의사와 사용자의 소통창구 역할을 통해 국민의 평생 건강 지킴이로 자리매김하고, 나아가 국내 한방의학의 위상과 전문성을 전 세계에 널리 알리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