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세상을 보여주는 가상의 창문 '앳모프 윈도우'

조회수 2019. 6. 10. 09:02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창문에 디스플레이와 콘텐츠를 결합하다!
창문에 디스플레이와 콘텐츠를 결합하다!
출처: Atmoph Windows
미세먼지, 황사, 각종 소음 등이 우리로 하여금 매일 창문을 닫게 합니다. 물론 창문을 연다 해도 주변에 보이는 것은 빌딩들뿐이라 답답하기는 마찬가지이겠죠. 도시인들은 기분 전환을 위해 눈과 귀와 마음의 쉼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일본에서 개발된 'Atmoph Windows 2'는 세계 1000여 곳의 자연경관을 즐길 수 있는 스마트 디스플레이로 얼핏 보면 커다란 나무 액자처럼 보입니다.
출처: Atmoph Windows
나무 프레임에 둘러싸인 27인치 디스플레이(1920 x 1080)는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도시의 거리 풍경 등 1000개 이상의 고화질 영상을 제공하여 방에서 전 세계를 여행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게 해줍니다.

제공되는 영상만 볼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라이브 스트리밍이나 직접 촬영한 영상도 연결하여 볼 수 있습니다. 내장 스피커는 진동 타입이어서 폭포 소리처럼 영상과 결합된 사운드를 더욱 실감나게 전달해줍니다.
출처: Atmoph Windows
사진과 영상의 라이브 스트리밍, 현장감 있는 사운드까지...

더욱 놀라운 점은 프레임에 소형 카메라를 장착해 외부에서 스마트폰을 통해 실내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또한 카메라가 사람의 얼굴을 인식해 보는 각도에 따라 이미지에 변화를 주어 더욱 현실적인 이미지를 선사합니다.

출처: Atmoph Windows
또한 디스플레이 세 장을 나란히 배치하여 파노라마 영상으로 재생하고, 디스플레이에 탑재된 카메라를 이용하여 외부에서 집안의 모습을 확인하거나, 날짜와 날씨, 그리고 구글 캘린더로도 활용 가능합니다.

환경을 바꿀 수 없다면 눈을 속여서라도 쉼을 얻도록 도와주는 스마트 디스플레이 'Atmoph Windows 2'를 벽에 걸어두는 건 어떨까요? 답답한 실내에서 창문을 보는 것만으로도 자연에 온 듯한 평온함을 느낄 수 있지 않을까요?

현재 영상으로 즐기는 디지털 창문인 ' Atmoph Windows 2'는 인디고고 플랫폼에서 크라우드펀딩 캠페인을 진행한 바 있는데요. 무려 473,820달러(약 5억6천만원)를 모아 2019년 9월부터 배송될 예정입니다.


배선영 기자 / dalzak320@gmail.com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