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AI 의료영상 진단' 분야 세계 최고들이 뭉쳤다! 글로벌 사업팀 출범

조회수 2019. 3. 28. 09:02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와이즈만연구소와 뉴욕대 병원이 설립한 'ONSIGHT'사와 국내 벤처기업 '요즈마비엠텍'이 공동으로 의료영상 인공지능 사업 본격 추진
출처: 요즈마비엠텍
요즈마비엠텍(대표이사 한승무)은 19일 이스라엘 와이즈만연구소에서 의료영상 AI 전문기업 ONSIGHT(대표이사 요람 에셀), 요즈마그룹아시아(대표이사 이원재), 요즈마비엠텍 간에 상호협력 및 투자 체결식을 가졌다고 27일 밝혔다.

ONSIGHT는 와이즈만연구소와 뉴욕대학교 병원이 공동으로 설립한 의료영상 AI기업으로 미국에 소재하고 있다. 세계 5대 기초과학연구소인 와이즈만연구소는 자체개발한 세계 최고의 의료영상 AI 진단기술을 기반으로 매우 이례적으로 직접 창업을 하였다. 와이즈만연구소의 의료영상 AI 기술을 사용하면 전문가도 진단하기 어려운 초음파 영상을 일반인도 안내를 받아가며 쉽게 검사할 수 있다.
출처: 요즈마비엠텍
이번 투자에 주요 투자자로 참여한 요즈마그룹 계열사인 요즈마비엠텍은 ONSIGHT와 공동으로 의료영상 AI 분야에서 적극적인 협업을 추진할 계획이며, 이를 위해 ONSIGHT 대표가 4월 중 방한하여 구체적인 향후 일정을 논의할 예정이다.

요즈마그룹 아시아총괄 이원재 대표는 “이번 ONSIGHT 투자를 통해 계열사인 요즈마비엠텍이 의료영상 AI 분야의 혁신기술을 접하고 글로벌 메디컬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특히 요즈마비엠텍을 중심으로 국내외 유수의 기관에서 최고의 의료영상 AI 전문가들을 영입하고 사업화팀을 구성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앞으로 모바일 헬스케어 시대를 맞아 수백조에 이르게 될 글로벌 의료영상 AI 시장에서 선두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향후 의료분야 AI 벤처기업 인수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고 포부를 밝혔다.
출처: 요즈마비엠텍
세계 5대 기초과학연구소로 평가받는 이스라엘의 와이즈만연구소는 다발성 경화증 치료제 ‘코팍손’ 등 블록버스터급 신약을 다수 개발한 연구소로 해마다 수십조원의 기술이전을 통한 파생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요즈마비엠텍은 디지털 엑스레이, 골밀도 측정기와 같은 전통의료기기를 비롯하여 극저온 통증/염증치료기, 플라즈마 및 고주파 피부미용 치료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세계에서 유일하게 GE(General Electric)와 의료기기 공동개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수하여 세계에서 유일하게 GE에 의료기기 완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