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BIZION

3D 아바타 생성 앱 '제페토'가 성공한 이유

한국의 네이버 자회사 스노우가 만든 3D 아바타 앱

44,12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부탁해요
전 세계 35개국에서 무료 다운로드 순위 1위 기록!

출시 2개월 만에 글로벌 다운로드 수 300만을 기록하고, 미국, 일본, 한국을 비롯해 전 세계 35개국에서 무료 다운로드 순위 1위를 기록한 앱이 있습니다. 바로 3D 아바타를 만들어주는 앱 '제페토(ZEPETO)'인데요.

특히 최근 중국에서 큰 인기를 얻고 서버까지 다운되는 일이 있어 사과문까지 올렸을 정도로 대박을 터트리고 있는 제페토는 바로 한국의 네이버 자회사인 스노우가 만든 새로운 앱입니다.

제페토는 스노우나 일반 카메라 앱들처럼 사용하기 매우 간편한데요. 앱을 설치하고 회원가입을 한 후 전면 카메라를 이용해 내 얼굴을 촬영하기만 하면 아주 멋진 3D 아바타를 자동으로 만들어줍니다. 필요에 따라 머리 스타일이나 복장과 얼굴 화장 등을 마음껏 바꿀 수도 있죠.

물론 제페토처럼 3D 아바타를 만들어주는 앱들은 이미 많습니다. 아이폰에서 작동하는 '애니모티콘', 갤럭시에서 작동하는 'AR이모지' 등이 대표적인 3D 아바타 앱들인데요. 그렇다면 이런 기존 앱들을 제치고 제페토가 큰 성공을 거두게 된 이유는 무엇일까요?

부끄러움
나를 닮지는 않았지만 나보다 훨씬 더 귀엽고 예쁘다!

결론부터 얘기하면 많은 사람들이 제페토의 3D 아바타는 "너무나 멋지다"라는 얘기를 많이 합니다. 그렇습니다. 다른 3D 아바타 앱들은 나를 닮은 아바타를 만들어주는 것에 치중한 반면, 제페토는 나를 많이 닮지는 않았지만 나보다 훨씬 더 귀엽고 예쁘게 만들어준다는 점이죠.

물론 제페토는 3D 아바타만을 만들어주는 것에서 그치지 않습니다. 한 장의 멋진 3D 아바타 이미지뿐 아니라 영상까지 만들어주고 이를 SNS에 손쉽게 공유할 수도 있죠.

더욱 놀라운 점은 앱 내에서 수많은 친구들과 아바타를 이용해 함께 놀 수 있는 플랫폼까지 구축한 것인데요. 마치 싸이월드의 미니룸에 친구들이 방문해 같이 콘텐츠를 공유하는 것과 비슷하죠.

제페토는 앱 내에서 사용자들끼리 서로 호출해 아바타들끼리의 만남을 장려하고 있습니다. 게임은 아니지만 마치 게임처럼 그리고 아바타 영화처럼 나만의 새로운 세상을 펼칠 수 있도록 한 것입니다.

일본에서도 가상현실 공간에서 사람을 사귀고 게임을 즐기는 다양한 앱들이 인기를 얻고 있는 것처럼 이제 국내에도 가상현실을 즐기는 시대가 성큼 다가온 것만은 분명해 보입니다. 다만 이러한 가상현실 세계와 현실과의 괴리감이 너무 크지 않기만을 바랄 뿐입니다.

작성자 정보

BIZION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