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BIZION

CJ제일제당 '블로썸 아이디어랩' 1기 모집

바이오와 푸드테크 분야 실험실 아이디어 연구 및 사업화 지원

918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야광봉
CJ제일제당, '오픈 이노베이션'을 시작하다

한국의 음식문화를 선도하고 있는 기업, '최초, 최고, 차별화'라는 'CJ ONLYONE DNA'의 가치로 CJ그룹의 식품과 생명공학 부문의 미래를 열어가고 있는 기업, 바로 'CJ제일제당'입니다.


CJ제일제당은 2019년 올해부터 수원 광교에 세운 R&D연구소 'CJ 블로썸 파크(BLOSSOM PARK)'를 중심으로 한 '오픈 이노베이션 랩(Open Innovation Lab)'을 오픈하고, 미래 신성장 동력의 발굴을 위한 새로운 도전을 시작합니다.


이를 위해 CJ제일제당은 'CJ제일제당 블로썸 아이디어랩(BLOSSOM IDEA LAB)' 1기를 모집합니다. 이번에 처음으로 모집하는 블로썸 아이디어랩 1기는 바이오와 푸드테크 분야의 젊은 연구자들의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이들의 연구 아이디어가 더욱 고도화되어 발전할 수 있도록 돕는데 목표를 두고 있는데요.


아이디어랩의 단 한가지 조건! '마음껏 연구하기'

'CJ제일제당 블로썸 아이디어랩(BLOSSOM IDEA LAB)'에는 바이오와 푸드테크 분야의 연구 아이디어가 있는 연구자들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습니다. 대학교 실험실 연구원, 학회나 연구기관의 연구원, 예비 창업자들 모두가 지원이 가능하죠.


CJ제일제당 미래기술연구소 신수안 소장은 "CJ제일제당 블로썸 아이디어랩은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존슨앤드존슨의 제이랩스(JLABS)처럼 아이디어를 가진 연구원들의 R&D연구를 순수하게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라며, "창업이나 벤처기업의 육성을 목표로 두지 않고 오직 아이디어 및 기술 고도화를 위한 연구지원에 목표를 두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CJ제일제당 블로썸 아이디어랩 1기로 선발된 연구자들은 올 한해 동안 연구비 지원을 받아 연구에 몰두할 수 있으며, CJ 블로썸 파크의 선배 연구원들과 네트워킹을 맺으며 실험의 고도화와 기술 지원도 함께 지원받게 될 것입니다.


이번 CJ제일제당 블로썸 아이디어랩 1기 운영사로 선정된 (주)스페이스점프 이형민 대표는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는 사람들이야 말로 진정 '세상을 바꾸는 혁신가들'이다. 그러나 우리가 주위에서 혁신가들을 발견하기가 쉽지는 않은데 그 이유는 바로 정해진 형식과 틀이 매우 견고하기 때문이다."라면서 "이제 이런 형식과 틀이 하루 빨리 깨뜨려져 많은 혁신가들을 배출하는 사회가 되었으면 한다. 이런 사회를 만들어가는데 CJ제일제당 블로썸 아이디어랩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밝혔습니다.

작성자 정보

BIZION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