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아기를 흔들어 재워주는 스마트 침대 '스누'

조회수 2019. 1. 31. 09:3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미국 LA 소아과 의사 '하비카프(Harvey Karp)'가 개발
아기를 잘 재워주는 침대는 없을까?
출처: Happiest Baby
이제 막 태어난 아기 그리고 아기를 돌보는 부부들을 상상해보십시오. 얼마나 행복할지 말로 표현할 수 없을 텐데요. 그러나 막상 아기를 돌보는 일을 매일 반복하다 보면 여간 피곤한 일이 아닐 수 없죠. 더군다나 이들이 맛벌이 부부라면 매일 끔찍한 일이 반복될 수밖에 없는데요.

오늘 소개할 제품은 바로 이런 부부들을 위해 개발된 아기 침대입니다. 최근 전 세계 유명 인사들로부터 호평을 받은 바로 그 아기 침대 '스누 스마트 슬리퍼(Snoo Smart Sleeper)'입니다.
출처: Happiest Baby
LA 소아과 의사 '하비카프(Harvey Karp)'가 세운 스타트업 '해피스트 베이비(Happiest Baby)'가 출시한 스누 스마트 슬리퍼는 디자이너 Yves Beha와 MIT 미디어랩 팀의 협업으로 탄생하게 됐는데요.

스누의 가장 큰 특징은 아기가 울 때 엄마가 아기를 보듬고 살살 흔들며 달래는 것처럼 자동으로 아기를 흔들어주어 달래고 자연스럽게 잠을 잘 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입니다.
출처: Happiest Baby
엄마처럼 침대가 아기를 살살 흔들어줘요

아기를 계속 흔들다 보면 아기가 구르거나 한쪽으로 치우쳐 나쁜 자세로 눕혀질 수 있는데요. 스누는 그런 현상을 막아주기 위해 고정용 밴드인 스누쌕(Snno Sack)도 갖추고 있습니다.

출처: Happiest Baby
특히 내부에 센서와 스피커도 내장되어 있어 아기의 울음소리와 움직임을 자동으로 포착하고 화이트 노이즈와 같은 소리와 자연스러운 흔들림으로 아기가 다시 잠을 잘 잘 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도 매우 훌륭해 보입니다.

무엇보다 스마트폰 앱을 활용하면 스누를 더욱 더 스마트하게 컨트롤할 수 있는데요. 조산아, 신생아 등 아기의 상태에 따른 컨트롤, 아기의 수면 기록 분석 등 다양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고 아기에게 필요한 다양한 케어 서비스도 추천해줍니다.
출처: Happiest Baby
가장 세심한 케어가 필요한 6개월 정도까지의 신생아들을 위해 꼭 필요한 아기 침대 스누는 현재 1,160달러에 판매되고 있는데요. 앞으로 국내에도 꼭 출시되길 기대해 봅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