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BIZION

세계 최초 '꿈의 소재' 그래핀 운동화 출시!

영국 운동화 제조기업 '이노브-8'이 개발한 그래핀(Graphene) 운동화

46,44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춤춰봐요
세상에서 가장 단단한 '그래핀' 소재로 만들었어요

450년 전 잉글랜드 북부 고원지대 레이크 디스트릭트(Lake District)에서 처음 채굴된 물질이 있습니다. 흑연 원료로 만들어진 물질로 지구에서 가장 단단한 것으로 알려진 '꿈의 소재'로 불리고 있는데요. 바로 '그래핀(Graphene)'입니다.

이 그래핀 소재를 신발에 적용한 기업이 있어 화제인데요. 바로 영국 운동화 제조기업 '이노브-8(INOV-8)'입니다. 최근 이노브-8은 세계 최초의 그래핀 소재를 적용한 운동화 'G-SERIES'를 출시했는데요.

이노브-8은 영국 맨체스터 대학교(University of Manchester)의 신소재 전문 과학자들과 18개월 동안 협력해 우선 운동화 밑창에 그래핀 소재를 적용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운동화 밑창은 그래핀을 강화한 고무에 케블라(Kevlar : 타이어나 다른 고무 제품의 강도를 높이는 데 쓰이는 인조 물질로 방탄조끼 제작에 사용되는 초강력 섬유)를 적절히 융합해 탄생했는데요.

슈퍼맨
운동화를 신고 1600km를 넘게 달려도 해지지 않아요

이노브-8은 그래핀 운동화의 자체 실험 결과 기존 운동화보다 50% 이상 튼튼하다는 것을 확인했고, 실제 운동화를 착용하고 1600km를 넘게 달려도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G-SERIES 그래핀 슈즈는 3가지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MUDCLAW G 260'은 아웃도어용으로 산행 및 트래킹에 적합하고, 'TERRAULTRA G 260'은 포장 도로를 달리는 선수들에게 적합하며, 'F-LITE G 290'은 크로스핏(Crossfit) 운동이나 헬스장에서 운동용으로 적합합니다.

그동안 운동화는 밑창이 금방 해지거나 내구성은 강하지만 접착성은 떨어지는 것들이 대부분이었는데요. 이노브-8의 그래핀 운동화는 내구성이 강하고 밑창이 잘 해지지도 않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노브-8의 그래핀 슈즈는 세상에서 가장 질기고 강력한 운동화임이 분명해 보이는데요. 과연 소비자들은 이런 강력한 운동화에 어떤 반응을 보일지 궁금합니다.

작성자 정보

BIZION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