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BIZION

양치질을 잘 하면 보험료를 깍아주는 '구독 커머스'

스마트 전동칫솔 정기배송 서비스 '빔 덴탈'의 보험 서비스 론칭

46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부탁해요
전동칫솔과 치약을 정기적으로 배송해주고 있어요

특정 상품을 고객에게 정기적으로 배송해주는 서비스를 일컬어 '구독 커머스(서브스크립션 커머스: Subscription Commerce)'라고 부릅니다. 국내에서는 화장품 구독 커머스로 유명한 미미박스가 대표적인 업체인데요.

구독 커머스의 원조격인 미국에서는 화장품뿐 아니라 다양한 생활용품들을 정기적으로 배송해주는 업체들이 아주 많습니다. 그 중에서도 '큅(Quip)'과 같이 전동칫솔과 치약을 정기적으로 배송해주는 서비스들이 큰 인기를 얻고 있죠.

최근 '빔 덴탈(Beam Dental)'이라는 스타트업도 전동칫솔과 칫솔모 등을 정기적으로 배송해주는 서비스로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사실 더 많은 사람들의 지지를 받고 있는 서비스가 하나 더 있습니다.

춤춰봐요
양치질만 잘 해도 보험료를 최대 16.1%까지 깍아줘요

바로 구독한 전동칫솔로 양치질을 정기적으로 잘 하면 치과 보험료를 최대 16.1%까지 깍아주는 '스마트 프리미엄(SmartPremiums)' 서비스인데요. 이 서비스를 기점으로 빔 덴탈은 구독 커머스 업체가 아닌 치과보험 서비스 업체로 탈바꿈하게 됐죠. 

스마트 프리미엄 서비스는 사용자들의 등급에 따라 보험 할인률을 차등 적용하고 있는데요. 양치질을 정기적으로 잘 하여 'Brushing Score' 등급을 받으면 A등급(16.1%), 양치질을 거르는 횟수에 따라 B(10%) 또는 C 등급(1%)을 받죠.

현재 빔 덴탈은 미국 내 16개 주에서 치과 보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최근 Kleiner Perkins 등으부터 2,250만 달러(약 245억원)를 투자 받아 앞으로 미국 전역으로 치과보험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입니다.

지금 많은 미국 사람들이 비싼 보험료 때문에 치과보험에 들지 않고 치료가 필요할 때에만 병원을 찾고 있는데요. 앞으로 빔 덴탈의 보험 서비스가 많은 서민들에게 위안이 되길 기대해 봅니다.

작성자 정보

BIZION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