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BIZION

좋은 인맥이 자동으로 생기는 비결! '셰이퍼'

프랑스 스타트업이 개발한 커리어 네트워킹 앱 '셰이퍼(Shapr)'

1,861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눈이 번쩍
인맥 관리할 시간도 부족한 현대인

옛날엔 '먹고 대학생'이라는 말이 있었답니다. '대입이라는 인생 최대목표를 달성한 학생들이 한가롭게 먹고 마시며 대학생활을 한다는 뜻이지요. 하지만 취업대란으로 먹고 대학생은 옛말이 된지 오래입니다.

대학생은 바쁩니다. 스터디 2~3개는 기본, 대외활동에 알바까지. 할 게 너무도 많으니까요. 취업에 성공한 직장인도 바쁘긴 마찬가지입니다. 낮에는 정신없이 일하고, 퇴근 후에는 자기계발로 쉴새가 없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진로 고민을 도와줄 새로운 멘토나 동료를 만나고, 꾸준히 관리하는 '네트워킹'에 시간을 쓰는 건 또 다른 부담입니다.

출처Shapr

출처Shapr
두리번
스와이프 한번으로 인맥을 만드세요!

대학생과 바쁜 현대인의 부담을 크게 줄여줄 수 있는 서비스를 소개합니다. 커리어 네트워킹 앱 '셰이퍼(Shapr)'인데요. 최근 핫한 온라인 데이팅 앱 틴더(Tinder)와 비슷합니다. 바로 화면을 미는 '스와이프' 기능이 핵심이기 때문이죠.

사용자는 프로필에 자신의 정보와 관심분야 12개를 추가할 수 있는데요. 셰이퍼는 매일 공통 관심사를 가진 프로필 10~15개를 매칭해 줍니다.

출처Shapr

프로필을 왼쪽으로 스와이프 하다가, 만나보고 싶은 사람이 나타나면 오른쪽으로 스와이프 하면 요청이 전송됩니다. 상대방이 수락하면, 바로 메시지를 보내 약속을 잡을 수 있죠.

셰이퍼의 추천 프로필을 검토하는 데 드는 시간은 고작 몇 분밖에 걸리지 않는데요. 꿈의 직장으로 이어질 기회를 몇 분 만에 찾을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출처Shapr

글: 마이소사이어티  

마이소사이어티는 더 좋은 세상을 위해 기술과 사회적 가치를 연결하는 소셜벤처입니다. 모바일 지역조사 앱 'Kulan', 사회혁신 정보서비스 'Tech for Change'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작성자 정보

BIZION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