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BIZION

인도에서는 '우버' 대신 '올라'를 타라!

인도 차량 공유앱 올라, 2021년까지 전기차 100만대 투입 선언

1,48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라이언 부릉
인도 최대 차량공유 서비스 '올라(OLA)'를 소개합니다.

'차량 공유 서비스'라고 하면 가장 먼저 '우버(UBER)'가 떠오르죠? 그러나 인도에서는 우버를 잠시 잊어도 됩니다. 바로 인도 최대의 차량 공유 서비스 '올라(OLA)'가 있기 때문이죠.

올라는 최근 일본 소프트뱅크의 손정의가 거액을 투자해 큰 화제를 불러모으기도 했었는데요. 현재 110개 도시에서 100만 명이 넘는 운전자를 확보해 인도 최대의 차량 공유 서비스로 성장했습니다.

출처Ola Cabs

최근 올라는 2021년까지 전기차 100만대를 공유 서비스를 위해 투입하겠다고 발표했고, 앞으로 1년 안에 삼륜 전기차 1만대를 투입하겠다고 발표했는데요.

이는 인도 정부가 석유의 의존도를 낮추고 2030년까지 모든 신차 출시를 전기차로 바꾸는 친환경 정책과 보조를 맞춘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Ola Cabs

출처Ola Cabs
앞으로 인도에서는 '삼륜 전기차'를 타고 여행하세요
룰루랄라

이미 인도 서부 마하라슈트라(Maharashtra) 주 동부 도시 나그푸르(Nagpur)에서 자사의 전기차 공유 서비스를 시작한 올라는 앞으로 1년 안에 3개 도시에서 삼륜 전기차 공유 서비스를 시행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전기차 시범 운행에 참여한 운전자들은 아직은 시기상조라고 한 목소리를 내고 있는데요. 이는 충전소에서 충전 대기시간이 너무 길기 때문입니다.

올라는 "전기차 배터리 충전의 문제를 하루 빨리 해결하는 것이 가장 큰 과제"라고 직접 밝혔는데요. "삼륜 전기차 개발과 함께 고효율 배터리 개발 그리고 충전소 인프라 구축을 위해 정부와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출처Ola Cabs

현재 인도 자동차 시장의 성장률은 세계에서 가장 높은 편인데요. 그에 비해 전기차 판매량은 승용차 대비 0.1%에 불과하죠. 앞으로 올라의 전기차 도입은 인도의 전기차 대중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출처Ola Cabs

작성자 정보

BIZION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