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모기로 모기를 죽이는 기술 '나노슈즈'

조회수 2018. 4. 13. 21:16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태국의 광고대행사 'BBDO Bangkok'의 모기퇴치 프로젝트
친환경 나노 기술로 탄생한 새로운 살충제가 탄생했어요
출처: The Nono Shoes
아프리카와 동남아시아 등 열대성 기후의 국가들은 매년 모기와의 전쟁을 치릅니다. 뎅기열과 말라리아와 같은 각종 질병들이 바로 모기를 통해 감염되기 때문이죠.

그래서 그동안 많은 국가들이 모기를 퇴치할 수 있는 여러 방법들을 고안해 적용해오고 있지만, 매년 급증하는 모기를 박멸하는데 한계를 느꼈고 오히려 화학물질 때문에 환경 오염을 일으키기도 했습니다.
출처: The Nono Shoes
그래서 최근 태국의 광고대행사 'BBDO Bangkok'와 화학 제조기업 'SCG Chemicals' 그리고 프랑스 기반의 의학 연구기관 '파스퇴르 연구소(Institut Pasteu)가 손을 잡고 새로운 모기 퇴기 기술을 고안해냈는데요.

이들이 고안해낸 방법은 바로 '나노슈즈(The Nano Shoes)'라고 이름 붙여진 새로운 나노 기술인데요. 일종의 살충제이지만 기존 화학 물질의 살충제와 다른 매우 친환경적인 살충제입니다.
출처: The Nono Shoes
모기를 이용해 모기의 번식을 막는 기술이에요

나노슈즈는 모기를 이용해 모기의 번식을 막는 기술인데요. 모기의 발에 신발처럼 나노슈즈가 딱 달라붙어 날아다니다가 다른 모기 번식지에 앉으면 나노슈즈 물질이 물 속으로 방출되어 모기 유충을 죽입니다.

출처: The Nono Shoes
나노슈즈는 자연적으로 발생되는 합성 박테리아를 주 원료로 사용했는데요. 여기에 모기 다리에 딱 달라 붙도록 음전하(-)를 부여했죠. 이 때문에 다른 곤충이나 환경 그리고 인간에게 유해한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암컷 모기는 한 번의 교미로 3~4개의 번식지에 300개 정도의 알을 낳는데요. 이런 번식지 중에서 무려 80%가 사람이 발견할 수 없는 숨겨진 곳이죠. 따라서 나노슈즈의 모기 퇴치 방법이 가장 효과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출처: The Nono Shoes
현재 BBDO Bangkok은 태국의 저소득층 마을을 시작으로 나노슈즈를 적용해 모기 퇴치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부디 실제로 큰 효과를 거두어 많은 사람들이 뎅기열과 같은 질병 감염의 두려움에서 해방될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