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BIZION

벤츠, 인공지능을 더한 'LED 헤드램프' 개발

벤츠의 신기술로 탄행한 스마트 헤드램프 '디지털 라이트'

2,36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나이트클럽
벤츠가 공개한 신개념 LED 헤드램프 '디지털 라이트(Digital Light)'

자동차의 눈 '헤드램프'는 전방에 빛을 비춰 운전자로 하여금 시야를 확보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물론 보행자들도 야간에는 자동차들의 이 불빛을 확인하고 길을 건너죠.

그동안 빛을 비추는 용도로만 사용됐던 이 헤드램프가 최근에 급격히 진화하고 있습니다. 전구는 필라멘트 전구에서 LED로 바뀌더니 최근에는 운전자뿐 아니라 보행자와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매우 스마트한 기기로 발전하고 있는데요.

출처Mercedes-Benz

럭셔리 자동차를 선도하고 있는 벤츠가 공개한 신개념 LED 헤드램프 '디지털 라이트(Digital Light)'가 바로 그 주인공입니다.

영상과 사진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이 헤드램프는 전방에 빛을 비추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마치 빔프로젝트처럼 다양한 형태의 사인들까지 비춰주는데요.

출처Mercedes-Benz

출처Mercedes-Benz
헤드램프가 길바닥에 다양한 신호와 사인을 비춥니다
라이언 부릉

운전자를 위해 전방의 길바닥에 좌회전 및 우회전 화살표 신호를 비추기도 하고, 보행자들이 안전하게 길을 건널 수 있도록 바닥에 신호등까지 비춰줍니다. 


디지털 라이트의 램프는 한 쪽에 총 4개의 광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광원은 1,024개의 LED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따라서 두 개 헤드렘프에 총 8,192의 LED가 적용된 셈이죠.

더욱 놀라운 점은 한 쪽 램프에 총 100만 개의 초소형 거울을 탑재했다는 점인데요. 따라서 디지털 라이트는 정밀하고 미세한 밝기 조절이 가능한 200만 개의 픽셀을 갖고 있는 거나 다름 없습니다.

이렇게 놀라운 성능을 갖고 있는 헤드램프는 다양한 센서와 인공지능 프로그램으로 운전자에게 가장 이상적인 시야를 제공하고, 심지어 보행자들에게도 안전한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출처Mercedes-Benz

벤츠는 지난 11월부터 실제 로드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앞으로 출시될 양산 차량에도 곧 적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Mercedes-Benz

출처http://www.bizion.com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