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빅이슈코리아

가난한 사람들이 죽어도 못 가지는 습관 5

부자들은 어떻게 지금의 부를 축적했을까?

161,819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중국 속담에 “가난과 부, 실패와 성공은 모두 습관 때문이다.”라는 말이 있다. 성공의 전부는 아니지만, 성공에 있어 그만큼 습관은 중요하다. 


미국뉴스채널 CNN 창립자 테드 터너 역시 “일찍 잠자리에 들고 일찍 일어나며 지옥처럼 일하고 광고하라.”라며 역시 습관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가난한 삶을 벗어나게 하고, 부자로 만들어준다는 성공 습관은 어떤 게 있을까?


1. 항상 유쾌할 것

출처이하 픽사베이

얼굴을 찡그린 사람 곁에는 다가가고 싶지 않은 법! 메트로 은행 CEO 크레이그 도널드슨의 채용 방법은 굉장히 독특하다. 면접 시작 후 2분 안에 지원자 얼굴에 미소가 없으면 절대 고용하지 않는다고 한다. 


그만의 철칙 중 하나인데. 회사에 긍정적인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함이다. 굳이 채용이 목적이 아니어도 평상시 미소를 짓는 건 건강한 마인드를 형성하는 데도 좋다. 실제로도 웃음은 노화 방지에도 효과가 있다고 한다. 


2. 개선하고 점검하는 사람이 될 것

성찰하지 않으면 발전이 없다. 우리가 흔히 성공한 대기업들은 그동안 소소한 개선을 시행하고 있었다. 사실 소소한 개선이라고 결코 얕봐선 안 된다. 소소한 개선은 절대 소소하지 않기 때문이다. 


쌓이고 쌓이면 놀라운 결과로 거듭난다. 장기적인 관점에서 항상 개선 방안을 모색하고, 실천 가능한 목표를 세워보자. 작심삼일은 이제 그만! 과거의 나를 지우고, 더 나은 나로 리로드 할 차례다. 

3. 일찍 일어날 것

사람은 누구나 죽는다. 시간이라는 자산은 한정되어 있다는 소리다. 따라서 시간 활용이 중요한데. 조금 더 이른 시각에 하루를 시작해야 우리는 더 많은 걸 얻을 수 있다. 일찍 일어나는 건 쉬운 일은 아니다. 


하지만 일찍 일어나게 되면 늦장 부리지 않고 여유롭게 시작할 수 있다. 물론 사람에 따라 업무효율은 저마다 다를 수 있긴 하다. 그렇다면 가능한 자신의 능률을 가장 잘 발휘할 수 있는 시간에 일어나 부지런하게 할 일을 찾는 건 어떨까.

4. 건강할 것

드라마 ‘미생’에서 “이루고 싶은 게 있다면 체력을 먼저 길러라.”라는 대사가 있다. 인생은 마라톤과 같아서 포기하지 않고 완주해야 한다. 그러려면 가장 중요한 게 체력이고 건강이다. 가장 중요한 요소가 뒷받침되지 않으면 하고자 하는 일이 모두 무너진다. 


가령, 담배를 피운다면 점차 담배를 끊고, 과도한 비만이라면 체중 관리를 해 건강한 생활 습관을 도모하자. 건강은 일의 능률을 오르게 만든다. 

5. 항상 호기심을 가질 것

부자들이 지금의 부를 이루는 데 도움이 된 습관 중 하나가 ‘호기심’이다. 세계적으로 똑똑하기로 유명한 유대인들 역시 항상 호기심을 가질 수 있는 교육법을 시행한다. 그들은 주입식 교육이 아닌 질문을 토대로 사고력을 확장한다. 


또한, 연수익 300억이라는 10살 꼬마 유튜버 라이언의 성공 비결도 호기심에 있다. 라이언은 장난감을 단순히 갖고 놀지 않는다. 유쾌한 모습과 더불어 호기심 있는 모습을 보여주며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지금의 버릇을 여든 살까지 가지 않으려면 지금 당장 습관을 고쳐야 할 때다. 지금의 삶보다 더 나은 삶을 원한다면, 본받을 점을 본받아서 습관을 재정비할 차례다.

* 해당 내용은 '리로드'에서 발췌했습니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