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빅이슈코리아

심각하고 고통스러운 갱년기! 증상 완화에 도움된다는 음식 5

갱년기에 좋은 음식 미리 챙겨 먹으세요.

93,50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얼굴이 발갛게 달아오르고 
불면증과 급격한 우울감이 찾아온다는 갱년기.

많은 중년 여성들이 갱년기 증상으로 
고통을 호소하는데요.
오늘은 갱년기에 좋은 음식 6가지
 여러분께 소개하겠습니다.

1. 석류

출처픽사베이

갱년기 완화 음식하면 석류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석류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풍부하기에 갱년기를 앓고 있는 여성에게 좋은 음식입니다. 


폐경 증상 완화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을뿐더러 주름과 빈혈 및 연골 마모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석류는 부종 치료에도 효과를 보이는 대표적인 음식이랍니다.

2. 검정콩

출처픽사베이

최고의 식물성 단백질로 알려진 검정콩은 남녀노소 모두에게 좋습니다. 특히, 갱년기를 앓고 있는 여성이라면 꼭 섭취해야 하는 음식 중 하나로 손꼽힙니다. 


검정콩 속 이소플라본 성분은 여성 호르몬과 유사한 기능을 하는데요. 검정콩은 감소하고 있는 에스트로겐의 역할을 대체할 수 있습니다.

3. 하수오

여러해살이 덩굴식물인 하수오는 만능으로 불리는 약초에요. ‘동의보감’에 따르면, 중국 하씨(何氏) 성을 가진 사람이 하수오를 먹고 머리카락이 검어지고 건강해졌다고 하여 하수오(何首烏)라고 전해집니다. 


하수오는 탈모에도 좋은 음식이기도 하지만, 갱년기 증상도 개선되며 저하된 간과 신장의 기능을 원활하게 만드는 식품입니다.

4. 구절초

출처픽사베이

국화과에 속하는 식물인 구절초는 여성 질환 개선에 좋은 약재랍니다. 임신 전·출산 후에도 여성의 몸을 이롭게 하며, 구절초의 추출물은 월경불순, 우울증, 생리통에도 탁월한 효능을 보입니다. 


평소 차를 즐기신다면 구절초를 말려 꽃차로 드시기를 추천합니다. 쌉쌀한 맛과 그윽한 향을 지닌 구절초로 건강을 챙겨보실 수 있습니다. 

5. 우유

출처픽사베이

우유는 폐경이 오기 전에 미리미리 섭취해둬야 하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우유 속 트립토판은 수면의 리듬을 조절해줘서 불면증 해소에 큰 도움을 줍니다. 


또한, 트립토판은 스트레스를 감소시키는 세로토닌 분비를 늘려 스트레스 해소를 돕습니다. 무엇보다 갱년기에는 골다공증 위험도 커지는데요. 매일 우유 한 컵을 챙겨 마셔서 골다공증을 예방하세요.


불끈!

지금까지 여성 건강을 돕는 음식 

5가지를 소개해드렸는데요.

하지만 뭐든 과하면 안 된다고 하죠?

적정 용량을 섭취하셔서 

건강 회복하시길 바랍니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