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내가 외출할 때 고양이가 배고파한다면? 자동급식기 살까?

조회수 2021. 4. 28. 19:3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집에 들어오는 날이 일정하지 않거나 고양이 밥 주는 타이밍을 맞추기 힘들다면?? ㅠㅠㅠ 


자율 배식 했는데 갑자기 뚱냥이가 되어 버렸다면??!!! 


자동급식기가 좋은 방법이 될 수도 있어요!😍

고양이 자동급식기 장점💘


고양이 자동급식기는 사료를 미리 정해 높은 분량과 시간대로 급여할 수 있어 편리한 제품이에요. 특히 아래와 같은 상황에 도움이 된답니다.

  • 집을 비우는 시간이 길어 밥을 챙겨 주기 힘들다
  • 정해진 시간에 식사를 급여하기 힘들다
  • 하루 이상 집을 비워야 한다
  • 식탐이 심해 자율 급식이 어려운 고양이
  • 체중조절이 필요해 자율 급식이 어려운 고양이

고양이 자동급식기 주의점💥


시간에 맞춰 자동으로 사료를 급여할 수 있다는 것은 편리한 장점이지만 몇 가지 주의점이 있어요.


  • 용량에 따라 너무 많은 사료를 넣을 경우 산화될 수 있다
  • 일반 식기에 비해 높낮이 설정이 자유롭지 않다
  • 다묘가정이라면 서열 높은 고양이가 사료를 독점할 수 있다
  • 유선형의 경우 정전이나 콘센트가 뽑혔을 때 작동이 멈출 수 있다
고양이 자동급식기 추천👀
1. 페토이 반려동물 자동급식기

하루 최대 4회 급여 가능한 자동급식기입니다. 어댑터와 건전지를 동시에 사용가능하기 때문에 갑작스러운 어댑터 고장이나 정전에 대비할 수 있어요. 


식기 부분은 스테인리스 재질로 되어 있어 쉽게 세척 가능합니다. 음성 녹음 기능으로 급여 시 집사의 목소리로 아이들을 부를 수 있어요.


하지만 고양이에 따라 스테인리스 특유의 냄새나 재질을 싫어할 수 있어요. 


또한, 기계 자체에 높낮이 조절 기능이 없어 받침대를 별도 구매해야 합니다. 사료 보관 통 부분에 별도의 고무 패킹이 없어 사료 산화의 우려가 있어요.

2. 펫킷 프레쉬 엘리먼트 미니 자동급식기

360도 밀폐 설계로 사료 배출구에서 급식이 종료되면 문이 닫히며 공기를 차단시켜 주고, 급식기 내부에는 건조제를 넣을 수 있는 공간이 있어 신선함을 유지할 수 있어요. 


또, 어플 연동이 가능해서 사료 급여량 관리가 가능합니다. 건전지와 어댑터 동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에요.


다만 플라스틱 소재의 식기로 내구성과 위생에서 염려되는 부분이 있어요. 높낮이 조절이 기능이 없어 받침대를 별도 구매해야 합니다. 


어플 연동의 경우 와이파이 연결이 불안정할 때가 있어 아쉬워요.

3. 데이미 프리미엄 자동급식기

하루 최대 6회까지 급여 설정이 가능한 제품이에요. 고무 패킹의 밀폐형 덮개로 사료를 신선하게 유지할 수 있어요. 건전지와 어댑터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다만 식기가 스테인리스 소재여서 고양이에 따라 호 불호가 갈릴 수 있어요. 이 제품 역시 높낮이 조절이 되지 않는데, 별도로 받침대를 판매하고 있지 않아 아쉬워요.

4. 두잇 더테이블 자동급식기

체형에 맞춰 높이조절 가능한 자동급식기라는 부분이 강점이에요. 세라믹 소재의 그릇이라 내구성과 위생에서 만족스럽습니다. 


내부형 밀폐 장치에 제습제를 넣을 수 있어 사료를 신선하게 유지할 수 있어요.


하지만 가격대가 자동급식기 중에서도 높은 편이에요. 건전지 사용이 되지 않고 어댑터 사용만 가능하기 때문에 정전이나 어댑터 분리와 같은 상황에는 대처할 수 없어요. 


어플 연동이나 음성 녹음과 같은 기능이 제공되지 않아 아쉬워요.

5. 스카이미 AI 스마트피더

관찰용 카메라가 내장되어 있어 앱 연동으로 실시간 고양이를 관찰할 수 있어요. 사진과 영상은 기록도 가능하며 야간 모드 촬영도 가능합니다. 양방향 오디오로 고양이에게 말을 걸 수 있어요.


하지만 이 제품 역시 제품 자체에 높낮이 조절 기능이 없고, 식기 부분이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어 내구성과 위생이 아쉬워요. 


어댑터로만 작동할 수 있어 정전 또는 어댑터 분리와 같은 상황에 대처할 수 없습니다.

비마이펫 꿀TIP!

저희 집은 둘째 냥이 식탐이 많은 편이라 자동 급식기를 사용하기 어려운 환경이에요. 또, 스테인리스 식기를 좋아하지 않아 선택의 폭이 좁았습니다ㅠㅠ.. 높이 조절과 세라믹 소재, 어댑터와 건전지 동시 사용 가능, 밀폐형 사료 보관통, 완전 분해 세척 가능한 제품은 왜 없는 걸까요? 아이들이 먹는 것에 사용하는 것인 만큼 안정적이고 위생적인, 안전한 제품을 사용하고 싶습니다!

비마이펫 에디터's PICK!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