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고양이 우다다 환장 파티;; 캣터널 이렇게 좋아한다구?

조회수 2021. 3. 30. 19: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고양이 터널 장난감은 주로 실내 생활을 하는 고양이에게 즐거운 놀이 도구인데요. 


터널 안에서 낮잠을 자거나 몸을 숨기고 숨바꼭질을 하기에도 좋아요! 


만약 고양이가 요즘 지루해보이고 장난감에도 시큰둥하다면? 캣터널을 구매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고양이 터널 제품 고르는 TIP!


일반적으로 거의 대부분의 고양이들이 캣터널을 좋아하지만 처음 사용한다면 무서워하는 아이들도 있어요. 


그럴 땐 길이가 짧은 제품으로 차츰 시도해봅시다. 캣닢을 터널 안에 뿌려주면 더 빨리 익숙해질 수 있어요!



1. 스트레이트 형🛹


짧고 일자로 된 고양이 터널은 집에 여유공간이 적은 보호자님께 추천해요. 안에 작은 공이 달려있는 제품은 앞발로 공을 차거나 물어뜯으며 놀기 좋아요.


하마테 고양이 터널 놀이터 I

지름 25cm에 길기 88cm의 일자형 캣터널입니다. 베이지 브라운의 색상으로 집안의 인테리어를 크게 해치지 않아요. 안에 캣닢 인형과 방울 장난감이 있어 고양이의 호기심을 자극해요. 


2. 커브형🌊


U자 형으로 굽힐 수 있는 터널은 반대편 구멍이 바로 보이지 않아 고양이의 호기심을 더욱 자극합니다. 몸을 숨기기에도 좋아 숨바꼭질을 할 때 제격이죠.

디키포펫 에덴 고양이 터널하우스

U자형으로 구부려 사용할 수 있는 캣터널이예요. 끈으로 커브의 정도를 손쉽게 조절할 수 있어 좋아요. 고양이 발톱에 잘 걸리지 않아 비닐보다 튼튼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3. 조립형🌌


Y자 또는 T자 형 등 입구가 3개 이상인 조립형 터널도 있어요. 입구가 여러 개이기 때문에 다묘가정에서 사용하기 좋아요. 다만 차지하는 면적이 비교적 넓고, 사이즈가 커서 집이 좁다면 생활에 방해될 수 있어요.

허그미 고양이 훼오리 트위스트 캣터널

뱅글뱅글 훼오리 모양의 캣터널은 고양이의 호기심과 사냥 본능을 자극해요. 여기저기 입구로 드나들며 우다다하는 고양이를 볼 수 있습니다. 외동묘 혼자서도 잘 놀지만 다묘가정에서도 사용하기 좋아요. 


4. 숨숨집형🏠


터널과 숨숨집이 합쳐진 형태예요. 다른 제품에 비해 부드러운 소재로 되어 있어 고양이가 휴식을 취하거나 낮잠을 자기에 좋아요.

세븐펫 숨숨터널 하우스

원형으로 된 터널에서 몸을 숨기고 놀수도 있고, 가운 데 푹신한 쿠션 위에서는 쉴 수도 있는 제품이에요. 터널 길이가 260cm로 길어서 고양이가 신나게 놀 수 있어요. 다만 부피가 커서 좁은 집에서는 불편할 수 있어요. 

5. 천, 펠트, 나무 등 다양한 소재🎁


기본적으로 고양이 터널은 대부분 바스락바스락 거리는 비닐 소재가 많은데요. 이 소리를 싫어하거나, 좀 더 튼튼한 소재를 원하시는 분들은 천이나 펠트, 목조 캣터널을 구매하기도 해요.


극세사나 보들보들한 천 소재는 겨울에 쓰기 좋고, 양모 펠트는 잘 접혀 보관이 쉽고 나중에 버리기도 편해요. 목재로 된 캣터널은 튼튼하고 오래 쓸 수 있는 대신 무겁고 사용하지 않을 때 보관이 어려워요. 

붐붐포 고양이 숨숨집 치즈 터널

4개의 펠트로 조립하여 만드는 제품으로 숨숨집, 터널, 텐트 등 다양한 형태로 만들 수 있어 활용도가 좋아요. 


부피가 얇고 똑딱이로 쉽게 조립하고 분리할 수 있어 보관도 편리해요! 구멍 사이로 장난감을 넣어주면 재미있는 사냥 놀이를 할 수 있어요. 

마켓비 고무나무 원목 캣터널

캣터널+벤치 형태의 제품으로 고양이와 보호자가 함께 사용 가능한 반려가구에요. 생활 방수 터리가 되어 있어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어요. 보호자 다리 밑으로 오가는 귀여운 고양이의 모습을 볼 수 있답니다! 

비마이펫 꿀 TIP!

저희 집 아이들은 바스락거리는 비닐 소리에 환장(?)해서 늘 비닐로 된 터널을 사주는데요. 아쉽게도 내구성이 약해서인지 사용하다보면 비닐이 찢어지거나, 와이어 부분의 철이 삐져나오기도 했어요ㅠㅠ. 만약 비닐로 된 캣터널을 사용한다면 와이어가 튀어 나온 곳은 없는지 반드시 매일 확인해주도록 해요! 고양이가 찔리거나 긁혀 큰 사고가 날 수 있어요!😱

비마이펫 에디터's PICK!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