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우우~'하는 울음소리의 의미는??

조회수 2020. 9. 5. 13: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영화에서 멀리서 강아지 울부짖음 소리가 들려오면 공포 분위기가 조성되고는 합니다. 뭔가 심상치 않은 일이 벌어질 예고처럼 느껴지기도 하죠. 


하지만 실제로 강아지가 울부짖는 것은 외롭다는 마음의 표현입니다.


만약 다음 장면에서 주인공에게 강아지가 덤벼들었다고 하더라도 그것은 덮치는 것이 아니라 드디어 사람을 만날 수 있어 기쁘다는 기분을 나타내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강아지 울부짖음, 외로움의 표현


종종 어딘가에서 강아지의 울부짖는 소리가 들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마 그것은 평소보다 귀가가 늦은 보호자를 기다리는 강아지의 우는 소리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강아지는 보호자가 빨리 돌아오기를 바라면서 울부짖는 것이죠.


마찬가지로 늑대가 표효하는 것도 외로움일 때가 많은데, 기본적으로 무리 생활을 하는 늑대가 무리를 놓쳐 외로운 마음에 자신이 여기에 있으니 와달라고 호소하는 의미라고 합니다.



울부짖음, 심해지면 불안증상


강아지가 슬픔이나 외로움을 느꼈을 때에 “컹컹”이라고 큰소리로 울기도 합니다. 


일반적으로 강아지의 짖는 소리가 높아지면 정말 공포나 두려움, 불안 등이 강한 것을 나타냅니다.


싸움에 패배해서 도망칠 때 “깽깽’이라고 우는 것도 비슷한 의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짖는 목소리가 낮을 때에는 화가 났다는 증거입니다. “크르르”, “우우”하고고 신음하고 있을 때에 다가가면 공격을 받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주의하도록 합시다.



비마이펫 에디터's PICK!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