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BBC News | 코리아

모더나 백신도 'FDA 긴급사용 승인' 코앞

이르면 다음 주부터 미국 내에서 접종이 시작될 것으로 보인다.

891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미국은 코로나19로 가장 큰 타격을 받은 국가 중 하나다

출처Moderna

미국 식품의약국(FDA) 자문위원회가 17일(현지시간) 만장일치로 모더나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의 긴급사용 승인 권고를 결정했다.

모더나 백신의 면역 효과는 94.5%로 최종 승인은 무난히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계획대로 긴급 승인이 떨어지면, 이르면 다음 주부터 미국 내에서 접종이 시작될 것으로 보인다.

모더나는 미국 정부에 2억 도스(1도스=1회 접종분)를 공급하기로 했다. FDA가 최종 승인하면, 모더나는 먼저 백신 600만 도스를 미국 전역에 배송할 계획이다.

미국은 코로나19로 가장 큰 타격을 받은 국가 중 하나다.

지난 14일 미국에서 코로나19 사망자가 30만 명을 넘어섰다. 이날 화이자-바이오엔테크 백신 접종이 시작됐다.

모더나와 화이자 백신의 차이

옥스포드 백신의 2도즈는 62%의 예방 효과를 보였으며, 초회 절반 주사 후 차회 정상량 주사했을 경우 90%의 보호 효과를 보였다. 전체적으로 임상시험 결과 70%의 예방 효과가 나왔다

출처BBC

두 백신의 가장 큰 차이는 유통과 보관 방법이다.

화이자 백신은 영하 75도의 초저온에서 보관해야 해 유통이 쉽지 않았지만, 모더나 백신은 영하 20도에서 최대 6개월까지도 보관할 수 있다. 영하 20도는 일반 가정용 냉동실의 적정 표준 온도다.

모더나 백신 또한 화이자 백신과 같이 1차 접종 이후 2차 접종이 이뤄진다.

3주 간격으로 두 차례 접종하는 화이자 백신과는 달리 모더나는 4주 간격으로 두 차례 접종해야 한다.

모더나는 매사추세츠주 케임브리지에 본사를 두고 있다. 만약 승인된다면 백신 물량의 대부분이 이곳에서 제조될 것으로 보인다.

반면 화이자 백신은 독일과 벨기에를 포함해 여러 나라에서 제조되고 있다.

모더나 백신 확보한 나라는 어디?

캐나다 정부는 모더나와 5600만 도스 공급 계약을 맺었다. 캐나다는 내년 3월까지 1차적으로 모더나 백신 200만 도스를 공급받을 예정이다.

영국은 모더나 백신 700만 도스를 선구매했다. 유럽연합(EU)은 지난달 8000만 도스 구매 계약을 성사시켰다고 발표한 바 있다. 백신이 안전하고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나면, 8000만 도스를 추가 구매할 수 있는 조건도 걸어뒀다.

일본은 5000만 도스, 스위스는 7500만 도스, 그리고 한국은 2000만 도스를 확보했다.

작성자 정보

BBC News | 코리아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