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BBC News | 코리아

미국 가수 알 켈리, 교도소 수감 중 폭행 당해

미국의 유명 가수 알 켈리가 교도소에서 동료 수감자에게 폭행을 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25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알 켈리는 수십 건의 성범죄 혐의로 기소됐으며, 그는 관련 혐의 일체를 부인하고 있다

출처Getty Images

미국 유명 가수 알 켈리가 교도소에서 다른 수감자에게 폭행을 당한 것으로 전해져 그의 변호사가 즉각적인 석방을 요구했다.

알 켈리의 변호사 스티브 그린버그는 자신의 의뢰인인 켈리가 성범죄 혐의로 수감 중인 시카고 교정시설에서 폭행을 당했다고 밝혔다.

그린버그 변호사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이같이 전하며 알 켈리가 얼마나 상해를 입었는지는 아직 알 수 없다고 말했다.

알 켈리는 미성년자 학대와 성매매 등 다수의 성범죄 관련 혐의로 수감 중이며, 계속해서 자신의 무죄를 주장하고 있다.

켈리의 폭행 피해 소식은 미국의 연예전문매체 TMZ를 통해 처음 보도됐다. 이 매체는 켈리의 교도소 동료 수감자가 침대에 앉아 있던 켈리를 주먹으로 먼저 공격했다고 전했다.

해당 수감자는 켈리의 수많은 팬들이 교정시설 밖에서 항의를 이어가자 교도소장이 시설 방문을 중지한 것에 대해 크게 분노한 상태인 것으로 알려졌다.

그린버그 변호사는 "교도소 밖에 항상 알 켈리를 지지하는 팬들이 와 있었다"면서 "그들이 교정시설 전체를 폐쇄시켰다"고 전했다.

1990년대를 대표하는 최고의 R&B 스타 중 한 명인 알 켈리는 일리노이와 미네소타, 뉴욕에서 걸린 성범죄 소송과 관련해 재판 결과를 기다리며 1년 이상 교도소에 수감돼 있다.

앞서 그는 법원에 세 차례의 보석을 요구했지만 모두 거절당했다. 브루클린 재판정은 그가 오랜 기간 범죄 의도를 갖고 여성과 소녀들을 잠자리로 끌어들인 혐의가 있다며 "증인을 매수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보석 불가 이유를 설명했다.

알 켈리는 1990년대를 대표하는 R&B 스타 중 한 명이다

출처Getty Images

재판은 다음 달로 예정돼 있으나 켈리의 변호사는 그의 신변 안전 보호를 위해 재판 때까지 그를 석방해 줄 것을 요구하고 있다.

그린버그 변호사는 트위터에 "당국이 켈리의 안전을 보장할 수 없고 법정에서 주장을 펼 기회를 줄 수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정당한 절차를 제공할 수 없는 상황에서 사람을 무한정 감금시켜서는 안 된다"고 주장했다.

미국 교도소 연방당국 대변인은 켈리의 폭행 피해 사실 여부에 대해 확인해주지 않고 있다.

그린버그 변호사는 "켈리의 부상 상태에 대해 상반되는 보고들이 들어오고 있다"면서 "교도소로부터는 어떠한 정보도 제공받지 못했다"고 밝혔다.

그는 "켈리가 심각한 부상을 입은 것은 아니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알 켈리의 성범죄 혐의 전력

가수 알 켈리는 20년 이상 각종 성범죄 혐의에 휩싸여왔다.

1994년에는 당시 27살이던 알 켈리가 15살 신인 가수 알리야와 시카고에서 비밀 결혼식을 올렸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미 현지 언론은 당시 알리야가 결혼 증명서에 나이를 속였다고 보도했고, 이후 1995년 2월, 해당 결혼은 무효 처리됐다.

1996년에는 켈리와의 연애에서 정신적 고통을 호소하는 여성이 소송을 제기했다. 알 켈리와 3년간 교제한 것으로 알려진 티파니 호킨스는 켈리와의 연애 기간 동안 "개인적인 상처와 정신적 고통"을 받았다며 그를 고소했다.

소장에 따르면, 호킨스는 자신이 15세이던 1991년부터 켈리와 성관계를 갖기 시작했으며 이 관계는 자신이 18세가 되던 해까지 3년간 이어져왔다고 전했다.

당시 켈리의 대변인은 "해당 일에 대해서는 아는 바가 없다"고 주장했다.

2002년에는 아동 포르노 영상과 관련한 성범죄 혐의로 기소되기도 했다. 시카고 경찰은 소녀와의 성교, 구강성교, 기타 성행위를 하는 장면을 담은 아동 포르노 제작 혐의로 그를 기소했다.

그의 모든 범죄 혐의는 1984년생인 한 소녀와 연관돼 있었다. 사건이 재판에 회부되기까지는 6년의 시간이 걸렸고, 그 사이 켈리는 성공적인 새 앨범을 내기도 했다.

결국 배심원들은 해당 영상 속 소녀가 미성년자임을 증명할 수 없다고 결론 내렸고, 켈리는 모든 범죄 혐의에 대해 무죄 선고를 받았다.

2019년에는 일리노이와 브루클린에서 2건의 연방 기소에 직면했다. 켈리와 그의 동료들이 아동 포르노 제작 등을 위한 불법 성행위를 목적으로 미성년인 소녀들을 고용해 움직였다는 혐의였다.

당시 뉴욕 법정에 선 켈리는 혐의를 부인했고, 며칠 후 미네소타 검찰은 그를 성매매 혐의로 추가 기소했다.

작성자 정보

BBC News | 코리아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