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BBC News | 코리아

'반지의 제왕'의 빌보 역 맡았던 배우, 이안 홈 별세

생전 파키슨병 관련 질환을 앓고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89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불의 전차'로 오스카 후보에 오르기도 했던 이안 홈

출처PA Media

영화 '반지의 제왕'에서 빌보 배긴스를 연기했던 배우 이안 홈이 88세의 나이로 별세했다.

1981년 영화 '불의 전차'에서 올림픽 육상 코치인 샘 무사비니 역할로 오스카상 후보에 오르기도 했던 고인은 1979년 '에일리언'에서도 안드로이드 애쉬 역으로 인상적인 연기를 보였다.

그의 에이전트는 19일 성명을 통해 "배우 이안 홈 경이 88세의 나이로 오늘 아침 세상을 떠난 것은 매우 슬픈 일"이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가족과 돌보는 이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병원에서 평화롭게 사망했다"라고 전했다.

2019년 당시 이안 홈의 모습

출처PA Media

에이전트는 또 이안 홈의 사망이 파킨슨병과 관련이 있다고 말했다.

'조지 왕의 광기'에서 윌리스 박사 역할을 맡았던 이안 홈은 수많은 연극 무대에서도 기억에 남는 연기를 펼쳤다.

영국 국립극장은 1997년 그가 맡았던 리어왕을 언급하며 "대단한 기억거리를 만들어낸 특출한 배우"로 기억된다고 밝혔다.

이안 경은 1965년 해럴드 핀터의 연극 '귀향'에서 레니 역을 맡고 8년 후 영화 '귀향'에서 같은 역을 맡아 연기했다.

로얄 셰익스피어 컴퍼니(RSC)가 제작한 안톤 체호프의 연극 '벚꽃 동산'에서 주디 덴치와 연기 호흡을 맞추기도 했다.

하지만 1976년 '아이스맨 코메스' 제작 중 급성 무대 공포증이 생기면서 연극 무대 경력은 짧아졌다.

그 후 그는 '제5원소'와 '반지의 제왕' 시리즈 등 유명 영화에서 활약하며 주로 영화계에서 경력을 이어나갔다.

수상까지 이어지진 않았지만 1981년 '불의 전차'로 오스카 남우조연상 후보에 오르기도 했다.

하지만 같은 영화로 영국의 아카데미로 불리는 바프타(Bafta) 남우조연상을 수상했는데, 1986년 '대포'에 이어 두 번째로 받는 상이었다.

이안 경은 1981년 BBC 라디오에서 제작했던 '반지의 제왕'에서는 프로도를 연기했다가, 이후 피터 잭슨의 영화 '반지의 제왕'에서는 빌보를 연기했다.

그는 2000년 로스앤젤레스 타임스와의 인터뷰에서 "나는 절대 같은 걸 하지 않는다"라며 "나는 영화 스타 타입이 아니기 때문에 사람들은 내게 똑같기를 요구하지 않는다"고 말한 바 있다.

1989년에는 지휘관 훈장 CBE를 받았고, 1998년에는 극에 기여한 공로로 기사 작위를 받았다.

리어왕에서 이안 홈. 마이클 브라이언트와 열연을 펼쳤다

출처BBC

희극 배우 에디 이저드는 이안 경을 "멋진 배우로 기억한다"면서 "그가 떠나는 걸 보니 너무 슬프다"고 말했다.

에드가 라이트 감독도 "어떤 역이든 재미있고 가슴 아프고 무섭게 만들어 상당한 존재감을 선사하던 천재 배우"라며 그를 추모했다.

'리그 오브 젠틀맨'의 스타 리스 시어스미스는 "대단한 배우"라며 "평생에 걸쳐 놀라운 연기를 했다"고 말했다.

작성자 정보

BBC News | 코리아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