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BBC News | 코리아

코로나19: 진단키트 부족한 미국

보건 전문가들은 진단키트 부족으로 바이러스가 미국 내에서 발견되지 않은 채로 퍼지고 있을 수 있다고 우려한다.

767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지하철 이용 중인 미국 시민들

출처Getty Images

감염자가 급증하는 가운데 백악관이 미국 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진단키트가 부족한 상황이라고 인정했다.

코로나19 대응 총책임자 역할을 맡고 있는 마이크 펜스 미국 부통령은 미 정부가 진단키트 100만 개를 마련할 수 있으리라는 목표를 달성하지 못한다고 말했다.

의회는 이번 사태에 대응하기 위한 긴급 지원책 승인을 위해 이례적으로 빠른 행보를 보이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공식적으로 9만2000건 이상의 코로나19 감염자가 확인돼 3000명 이상이 죽었다.

가장 많은 감염자는 여전히 발병지인 중국에서 나타났다.

워싱턴주에서 코로나19 환자 1명이 숨지면서 미국의 총 사망자는 지난 5일 기준 12명으로 증가했다.

미국은 지금까지 20개 주에서 확진자 200명 이상이 나타났다.

어디서 코로나19가 퍼지고 있을까?

워싱턴주 시애틀 보건 당국은 확진 사례가 20건 더 나왔으며 총 70명이 확진됐다고 밝혔다.

미국에서는 지금까지 시애틀 교외에 있는 한 요양병원에서 9명이 사망했으며 보건 당국은 병원이 전염 예방 지침을 잘 따랐는지 여부를 확인 중이다.

시애틀에 기반을 둔 대기업인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은 일부 사업을 중단했으며 직원들에게 재택근무를 지시했다.

샌프란시스코주에서도 지난 3일 첫 번째 감염자가 나왔다.

뉴욕에서는 확진자 22명을 기록하면서 하룻밤 사이에 두 배가 됐다. 감염 대부분은 도시 안이나 근교에서 발생했다. 뉴욕 시장은 더 많은 진단키트를 보내달라고 연방 정부에 긴급 요청했다.

약 학생 200명이 이탈리아로 수학여행을 다녀오면서 로드아일랜드주에 격리됐다. 이들 중 세 건의 코로나바이러스 확진 사례가 나왔다.

진단키트는 어디서 구할 수 있을까?

식품의약국(FDA) 스테판 한 국장은 지난 2일 기자간담회에서 이번 주말까지 100만 개 가까운 진단키트가 준비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펜스 부통령은 지난 5일 이 목표 달성이 어렵다고 밝혔다.

펜스 부통령은 미네소타의 한 공장 방문 중에 "앞으로 늘어날 것으로 보이는 수요를 충족할 만한 진단키트를 충분히 갖고 있지 않습니다"라고 말했다.

"우리는 캘리포니아 해안에서 막 입항한 크루즈선에 더 신경 쓰고 있습니다."

손잡이를 소독 중인 지하철 직원

출처Getty Images

진단키트가 얼마나 있는지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공화당 상원의원 릭 스캇은 블룸버그에 진단키트 수량이 "100만 개보단 훨씬 더 적을 것"이라고 말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정부가 중국이나 이란을 방문했던 외국인 입국을 지난 2주간 막았기 때문에 미국에 비교적 적은 감염자가 발생했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5일 미국에 확진이 129건 있었다고 트위터에 적었다.

보건 전문가들은 진단키트 부족으로 바이러스가 미국 내에서 발견되지 않은 채로 퍼지고 있을 수 있다고 우려한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5일 상원에서 96 대 1로 통과된 83억 달러(약 9조9000억 원) 규모의 긴급 예산안에 서명할 것으로 예상된다. 긴급 예산은 주와 지방 정부가 코로나19에 방역하는 데 쓰인다.

크루즈선에서는 무슨 일이 있었나?

정부 당국은 크루즈선 그랜드 프린세스호에 승선한 3500명이 모두 진단받을 때까지 캘리포니아 해안가에 정박해 있으라고 지시했다. 멕시코를 향하던 같은 배에 탑승했던 승객 1명이 지난 3일 코로나19 감염 확진을 받은 후 하루 뒤 사망했기 때문이다.

지난 5일 해안 경비대는 헬기를 타고 290m 아래로 진단키트를 전달했다.

그랜드 프린세스호는 세계에서 가장 큰 크루즈선이다

출처AFP

그랜드 프린세스호 운항사 측은 100명이 안 되는 사람들이 진단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결과는 6일 나온다.

캘리포니아 가빈 뉴섬 주지사는 "적절하게 승객들을 진단하기 전에 배를 해안에 다가오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사망한 승객은 새크라멘토 출신 71세 남성으로 기저 질환이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다른 승객 2명은 캘리포니아 북부의 한 병원에서 입원 중이다.

미 증권가 반응은?

월스트리트 역시 지난 5일 다시 한 번 코로나19로 충격을 받았다. 주요 미 증시 지표가 3% 이상 하락했다.

여행 관련 주가 가장 큰 손실을 봤다. 주요 해운사와 항공사에서 두자릿수 넘는 주가 하락이 있었다.

작성자 정보

BBC News | 코리아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